2023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기출문제집 다운로드 방법 총정리

2023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기출문제모음집 다운로드 방법 총정리

공인중개사 시험이란? 시험의 공고 매년 2월 말 사전공고, 매년 8월9월 접수 시험의 시행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원서의 접수 큐넷 원서접수 비용 1차 13,700원, 2차 14,300원 카드결제 가능 합격의 결정 직장인이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동영상 강의 플랫폼을 필연적으로 이용해야 하며, 일반적인 플랫폼으로는 에듀윌, 박문각, 해커스 등이 있습니다. 무료 플랫폼으로는 인강드림이 있습니다. 대체로 과목별로 23명의 강사를 배치하고 있으며, 샘플강의를 제공하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샘플강의를 들어본 후, 본인에게 맞는 강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imgCaption0
시험응시 전략

시험응시 전략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시면 동차합격을 어렵지 않게 했다는 후기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경험해 본 바로는 1,2 시험을 함께 준비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2차 시험은 1차에 비해 과목수도 많고 그만큼 학습해야 할 분량이 훨씬 많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안전하게 1차시험에 합격 후 다음 해에 2차 시험에 시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경험삼아 2차 시험에도 응시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공인중개사 인강

최근 가장 많은 분들이 결정하는 방법이 바로 인강 인터넷 강의, 온라인 강의입니다. 적지 않은 수강료를 돈을써야 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돈을 써서인지 한동안은 의지가 불타오르는 혜택이 있습니다. 역시나 단점은 인터넷 강의입니다. 보니 자기 의지, 자율성이 약하신 분들은 초반에만 의지를 불태우다. 공부를 그만두시는 분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인터넷 강의의 최대 장점은 출퇴근이나 이동 시에도 강의를 끝없이 듣기가 가능한 점, 또 공부를 할 때 길잡이가 있어 독학에 비해 공부를 수월하게 해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혼자서 책을 읽어나가는 방법보다는 아무래도 시각과 청각을 활용하면 기억에 좀 더 잘 남기 때문에 여러 모로 가장 추천해드리고 싶은 공부 방법이기도 합니다.

난이도 및 공부기간

공인중개사 시험은 평균 25 중후반대의 합격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합격률이 비교적 낮은 이유는 응시자 수가 많고, 제대로 된 준비를 하지 않은 응시자도 많기 때문입니다. 시험의 난이도는 높다고 평가되며, 법 연관 지식과 여러가지 분야의 과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개인의 사전 지식과 학습 능력, 학습 시간 등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1년 정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공부량이 많고 시험 범위가 다양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여 체계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객관식 절대검증 시험이기 때문에 60점을 넘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외우기보다는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전술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기출사안을 풀면서 시험 유형을 파악하고, 약점을 보강하는 데에도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023년 제34회 공인중개사 시험 안내

시험 시행일 2023년 10월 28일토 시험은 보통 1년에 1회만 실시됩니다. 시험 시행계획 공고예정 2023년 7월 28일금 시험 시행일 90일전에 공고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원서접수 기간 2023년 8월 7일8월 11일 원서접수 방법 인터넷 아니면 모바일 접수 QNET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원서접수를 위해서는 사전에 Q-NET 회원가입 및 개인정보 등록을 해두셔야 합니다.

원서 접수기간은 4일간이지만 접수 희망하는 시험장소에서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첫째 날 빠른 접수가 필요합니다. 접수 현황에 따라 희망하는 장소가 아닌 멀리 떨어진 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러야 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 공부 후기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운전면허정도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셨다면 조금은 다르게 생각하여야 합니다. 최근 나오는 공인중개사 단점은 난이도가 점점 오르고 있으며 공부하지 않고는 시험을 볼 수 없는 정도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1차 , 2차를 나눠서 시험을 치렀고 2년 동안 공부하여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법적 지식이나 연관 전공과목을 가지신 분이라면 짧은 공부 기간을 통해 취득이 가능하시겠지만 처음부터 공부하시는 분이라면 최소 6개월1년은 공부해야 취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자주 나오는 과목 부분이 있으므로 해당 과목은 집중적으로 완벽하게 학습하고 시험을 보러 가야 합니다. 기존에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들을 살펴보시면 꾀나 중복되는 문제들이 많았고 저는 자주 출제되고 비슷하게 나오는 사안을 틀리지 않도록 유의하였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시험응시 전략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시면 동차합격을 어렵지 않게 했다는 후기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인중개사 인강

최근 가장 많은 분들이 결정하는 방법이 바로 인강 인터넷 강의, 온라인 강의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난이도 및 공부기간

공인중개사 시험은 평균 25 중후반대의 합격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