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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택배 총파업 오토바이 배송 택배 영업시간제한업종중 지금 누가 제일 힘들까

cj대한통운 택배 총파업 오토바이 배송 택배 영업시간제한업종중 지금 누가 제일 힘들까

온라인 판매 물량이 하루에 10개라도 된다면 택배사와 계약 시도라도 할 텐데 하루에 한 두 개뿐이니 어디에 명함을 내밀기도 뻘쭘합니다. 그러면 할 수 있는 일은 우체국 택배로 보내는 일인데 우체국은 빠르긴 빠른데 아쉽게도 택배비가 압도적으로 비싸다. 인터넷 사전예약으로 35라도 되는 할인을 받고 싶지만 확실히 집에서 인터넷 우체국을 통해 창구소포 택배 접수를 했지만 여전히 기록이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해서 접속해보니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온라인으로 하나 QR코드를 스캔하나 결국은 같은 화면인데 왜 사전접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지 당최 이해가 안 됩니다.

그렇다면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고 사전접수를 하는 경우 얼마나 할인하는지 알아보시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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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지연 보상의 기준

택배 지연 보상의 기준

택배 사고 접수를 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D2일차에 도착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오늘 발송을 했다면 무요건 모레에 도착해야 해야하는 말입니다. 물론 자기가 접수한 것을 기준으로 한 것이 아닌 물건을 수거한 날짜를 기준일로 봅니다. 자기가 밤 11시 30분에 접수한다고 하더라도 다음 날 수거를 할 테니 수거한 날을 기준으로 2일 후에는 도착을 보장해야하는 말입니다. 하지만 자기가 택배접수한 제품이 수거한 날을 기준으로 3일 이상이 걸렸다면 택배비 운임 보상신청을 해 보자. 여러 건을 보냈더니 그 중 34건 보상 받으니 거의 만원 돈이 됩니다.

다만 번거롭고 불편할 따름입니다. 물론, 배송 중 파손이 되거나 분실이 되는 경우도 보상신청을 할 있습니다. 보상신청도 한 적이 있지만 오래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한 관계로 일반적인 배송 지연 보상에 대해서만 써봅니다.

택배 사고 접수 방법

택배 사고를 접수하는 방법은 다음 두 가지가 있습니다. CJ 대한통운 택배로 전화 CJ 대한통운 홈페이지 11 문의 하지만 편의점 택배로 접수를 한 경우 반드시 대한통운 고객센터로 전화해야 합니다. 편의점 택배 저렴하게 배송할 수 있다고 해서 보내지만 편한 것이 아니면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편의점 택배 고객센터에 문의사항에 송장번호로 운임보상 요청을 게시글을 여러 번 올렸건만 자기들은 접수만 할 뿐 불편해도 택배사로 전화접수만 된단다.

홈페이지 안되냐고 물어보니 안 된단다. 하지만 자기가 통화한 것은 편의점 택배를 전담하는 CJ택배와는 별개의 직원인가 보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홈페이지 접수가 가능한 지 물어보니 홈페이지 11 문의를 하라고 합니다.

택배 지연 접수 보상운임

택배 사고 접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있습니다. 지연 도착으로 인한 보상 분실, 파손으로부터 인한 보상 첫째, 지연도착으로 인한 보상은 다음과 같이 보상됩니다.

3일차 도달 : 지불한 택배 운임의 50% 보상4일차 도달 : 지불한 택배 운임의 100% 보상5일차 도달 : 지불한 택배 운임의 150% 보상6일차 도달 : 지불한 택배 운임의 200% 보상7일 이후 – 분실로 간주한다고 합니다.

지불한 택배 비용을 보상해 주기에 작은 물건을 발송했다면 그 금액은 크지 않으리라. 다만, 착불 배송인 경우 지연도착을 배상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둘째, 분실, 파손으로부터 인한 보상은 발송 시점에서 기재한 금액만큼 보상이 됩니다. 예전에 지인이 30만원 짜리 선물세트를 발송하였는데 분실이 되었습니다.

1건 당 3,000원을 지원하며 최대 6만 원20건 내로 지원합니다. 건당 개별로 하여 1건씩 접수받는데요 한 번에 최대 10건까지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원래 9월 한달만 신청을 받아 배송비를 지원하기로 했으나 신청자가 부진하여 올해로 신청기간을 확대했었는데요!만약 9월달에 5건을 신청했다면 15건을 더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지급은 12월 중에 신청 시 작성했던 계좌로 순차적으로 입금되며, 2023년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부담한 추가배송비에 관련해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업종 1위 CJ대한통운, 내년 택배요금 올린다

국내 택배 업종 1위인 CJ대한통운이 내년 1월 1일을 기점으로 기업 고객에 대한 가격 인상을 예고하며, 소상공인과 소비자 부담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평균 25003000원 수준인 소비자 배송비가 새해부터는 3000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우려도 함께 나오고 있어요. CJ대한통운은 1월 1일부터 유가와 인건비 상승 등 원가 부담으로 개인 고객을 제외한 기업 고객 택배비를 인상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CJ대한통운을 이용하는 물량 5만 개 이상10구간을 거래하는 온라인쇼핑몰 등 기업 고객을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인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택배 지연 보상의 기준

택배 사고 접수를 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D2일차에 도착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택배 사고 접수 방법

택배 사고를 접수하는 방법은 다음 두 가지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택배 지연 접수 보상운임

택배 사고 접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