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여행 스타트 그리고 류큐 호텔 리조트
오키나와 여행을 시작합니다. 이전에 교토 오사카 짧은 일정을 마치고 휴식을 위한 일본여행 코스에 오키나와 여행을 끼워 넣고 지금까지 돈을 아끼고 아껴서 숙소에 거금을 투자했습니다. 바로 류큐 호텔 앤 리조트입니다. 운이 좋게 평소 금액보다. 저렴하게 오기 했지만 그래도 2박에 70만원 거금을 투자하다니 제 인생에 숙소에서 제일 비싸게 주고 숙박한 숙소가 아닐까 합니다. 원래는 1박에 6070만 원 정도 하더라고요 어쨌든 오키나와 여행을 시작해 볼께요 짧았던 교토와 오사카 여행을 뒤로하고 저희는 오키나와 넘어왔어요.
대만에 가까운 일본 오키나와
오키나와는 일본 본토와 너무 멀리 떨어진 남쪽의 휴양지입니다. 일본보단 대만에 가깝죠. 옛날 원주민들이 세웠던 어떤 왕국의 흔적도 있고 또 2차 대전 이후 미군의 영향도 받아서 일본과 하와이, 괌 그리고 원주민 문화가 섞인 제일 일본답지 않은 일본입니다. 음식도 다른 지역과는 조금 달라요. 수영장에 딸린 리조트가 많고 일본풍이 나는 휴양지를 찾는 사람에겐 오키나와가 제격입니다.
어린그들이 정말 최애하는 츄라우미 수족관도 있고요. 물론 동남아 휴양지처럼 좋은 데서 즐기자면 비용이 많이 들지만 숙소만 적절하게 타협한다면, 또 그렇게 돈이 많이 깨지지도 않아요. 비행기 티켓은 10만 원 후반대에서 20만 원 초중반 정도면 무난하고요. 비행시간은 2시간 15분입니다.
코코 가든 관광 휴양지 오키나와
바다가 아닌 숲 속에 조용하게 자리 잡은 리조트로 조용한 휴가를 보내시거나 조용한 태교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리조트는 타이거 비치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조금만 이동하면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관광 휴양지 내부에서도 풀장이 있어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코코 가든은 조식과 식사 퀄리티가 높은 곳으로 중식이 워낙 유명해 식사만 하러 오는 현지인이 있을 정도로 투숙객들의 식사 만족도도 높은 혜택이 있습니다.
한국인이 거의 없지만 친절하고 리조트로 르네상스 리조트와 연계되어 있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특징도 있습니다.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 홋카이도
홋카이도는 일본의 가장 북쪽에 있는 섬입니다. 왠지 모르게 난이도가 제일 높게 느끼는 곳이죠. 섬 넓이는 남한 넓이의 80에 달할 정도로 큰 섬이지만 전체 인구는 535만 명으로 경기도의 반도 안 됩니다. 도시가 없는 곳을 채우고 있는 게 자연환경이죠. 그래서 홋카이도는 자연환경이 엄청 아름답습니다. 따라서 계절 여행에 특화된 편입니다. 여름이든 겨울이든 이야말로 절경이니깐요. 따뜻한 휴식처 풍경은 동남아로 가면 많으니까. 아무래도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이런 북쪽에 있는 풍경은 희귀하다는 것도 홋카이도의 가산점이겠네요. 장점은 그것만이 아닙니다.
오사카가 일본의 주방이라 하지만 그건 좀 오래된 문장입니다. 현대 일본에서 식자재로 가장 알아주는 곳이 바로 여기 홋카이도입니다.
오키나와 88 스테이크 하우스
저희는 늦은 점심 겸 저녁을 먹으러 생각을 하다가 88 스테이크 하우스에 왔습니다 원래는 초밥이나 수산시장 가서 회종류 해산물 종류를 먹으려고 했는데 오키나와에 스테이크 집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알고 보니까 오키나와는 미군부대가 있던 곳이라서 스테이크 하우스가 굉장히 많았다고 해요 그래서 이유가 있겠거니 하고 올라갔는데 약 10분 정도 웨이팅이 필요했습니다 그렇게 저희는 아 여기 맛집이겠다.
오키나와 포장마차 거리
그렇게 최악인 음식을 먹고 뭔가 부족하기도 하고 오키나와 포장마차 거리가 유명하 다해서 포장마차 거리로 왔어요. 저는 여기가 제일 좋았어요 음식맛의 평가는 나중에 하고 좋았던 점은 유쾌한 분위기 노점에서 먹는 분위기 작은 가게에서 이것저것 먹어 볼 수 있는 점이 좋았던 거 같습니다. 포장마차 거리까지 걸어오는데 진땀 배지만 와봤다는 거에도 만족했습니다. 구글 맵 켜고 왔는데 아무리 둘러봐도 어딘지 몰랐어요 그러나 골목으로 좀 들어가서 바로 왼쪽으로 보이더라고요 가게는 어묵집 초밥집 초밥집 나베집 뭐 고루고루 있었습니다.
저희가 간 곳은 초밥집이었는데 안에서 사장님이 초밥을 만들고 계시고 안쪽에는 닷지 테이블이 만석이라서 저희는 밖에 테이블에 앉았어요 닷지가 만석이 아니라도 어차피 밖에 앉을 거였지만 하하 직원이 메뉴판을 주고 저희는 초밥과 마메다이즈 그린콩을 시켰습니다. 저희가 시킨 초밥은 5피스짜리였는데 맛은 굉장히 평범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만에 가까운 일본
오키나와는 일본 본토와 너무 멀리 떨어진 남쪽의 휴양지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코 가든 관광 리조트
바다가 아닌 숲 속에 조용하게 자리 잡은 리조트로 조용한 휴가를 보내시거나 조용한 태교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
홋카이도는 일본의 가장 북쪽에 있는 섬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