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전세 예방 방법 부동산 시세 전세 비율 알아보기

깡통전세 예방 방법 부동산 시세 전세 비율 알아보기

최근 부동산 가격 하락으로 깡통전세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방지하는 방법은 전셋집에 부동산 시세을 알아봐야 하고, 또 전세가율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물론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이용하거나, 한국 부동산원의 부동산테크 누리집에서도 전세가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래가 끊기 지금 상황에서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반적으로 매매가보다. 전세 보증금이 더 높으면 깡통전세라고 합니다. 빌라나 연립 등 다가구 다세대 주택에 많이 나타납니다.

보통 임대주가 건물을 통째로 사들인 경우가 많고, 또 건물을 담보로 대출을 받은 경우가 많아, 예치금을 돌려주지 못한 경우 임차인 세입자는 크게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역전세도 마찬가지입니다.


깡통전세 예방 방법
깡통전세 예방 방법

깡통전세 예방 방법

첫번째 정부가 제시한 예방 방법은 전세가율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보통 전세가율이 80 이상이면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 자기가 살 집에 매매 전세 시세를 확인하여, 전세가율이 얼마인지 알아봅니다. 그럼 앞으로 집값 변동에 따른 손실이 없을지를 판단합니다.

또 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테크 누리집에서도 지역별로 전세가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구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전세가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최근 거래 가격과 함께 전세가율을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의 경우 주택가격 산정기준
아파트의 경우 주택가격 산정기준

아파트의 경우 주택가격 산정기준

적용순위가 15까지 매겨져 있는데, 보통 1순위에서 가격 산정이 되므로 1순위 위주로 보시면 됩니다. KB시세 혹은 한국부동산원 부동산테크 시세를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한국부동산원 부동산테크 시세 KB시세와 부동산테크 시세 중 하나를 선택해서 적용하는데 상한가와 하한가의 산술평균을 적용합니다. 예를 들어, 시세가 4억원인 집을 전세금 3억원을 주고 계약하려고 합니다. 보증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지 따져보자. 선순위채권이 없는 경우, 4억원의 90는 3억 6천만원이므로 전세금 3억원은 보증한도 내에 있습니다.

따라서 이 집은 보증보험에 가입할 수 있고 전세금 3억원 전체를 보증받을 있습니다.

아파트 공시가격 조회 방법

정부의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에 따라 해마다 아파트의 공시가격이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파트 재산세의 경우 공시가격을 기준으로 납부하게 되며, 주택의 경우 1인당 소유 주택의 공시가격 합계액이 6억 원을 초과하는 사람1세대 1주택자는 9억 원을 초과하는 인원은 종합부동산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이렇듯 세금을 납부하는 데 있어 기준이 되는 공시가격은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공시가격 조회 따라서 공동주택가격안은 4.5월까지 소유자 등 의견을 제출받아 검토반영하고, 중앙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29목에 결정공시할 예정입니다.

연립, 다세대주택의 경우 주택가격 산정기준

연립, 다세대주택의 경우 시세가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공동주택가격을 통해 산정합니다. 공동주택가격의 140가 주택가격이 됩니다. 예전에는 150였지만 140로 줄여서 요건을 강화시킴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다세대주택의 공시가격이 1억 8천만원인 집에 전세금 2억 6천만원에 계약하려고 합니다. 보증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지 따져보자. 공시가격의 140가 주택가격이므로, 이 집의 주택가격은 2억 5,200만원입니다.

주택가격보다. 전세금이 높으니 깡통전세의 위험이 높다. 따라서 거래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다세대주택의 깡통전세를 경험해 본 당사자로서, 미심쩍은 집은 거래를 안하는게 상책입니다.

호갱노노 앱 사용법

호갱노노 앱을 실행해서 내가 요구하는 지역이나 아파트명을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해당 매물의 가격이 지도에 표시되기 때문에 간편히 볼 수 있고, 필터를 통해 자세하게 내가 요구하는 아파트 분양가를 찾는 것도 가능 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가격 변동 기능을 제공 하기 때문에 최근 몇 년사이 얼마나 가격변동이 일어났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대 3년 전 까지 확인 할 수 있으며, 올랐다면 빨간색, 내렸다면 파란색으로 표시 됩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행동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호갱노노의 순인구이동 기능을 이용해보시면 좋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최근 몇 년사이 사람들이 이 지역으로 들어왔는지, 나갔는지 파악이 가능 합니다. 또한 거주목적이라면 교통이 중요하기 마련 입니다. 이 때 차가용 출근이 얼마나 걸리는지 알 수 있고, 교통량이 어느정도인지 파악 가능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깡통전세 예방 방법

첫번째 정부가 제시한 예방 방법은 전세가율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아파트의 경우 주택가격

적용순위가 15까지 매겨져 있는데, 보통 1순위에서 가격 산정이 되므로 1순위 위주로 보시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아파트 공시가격 조회 방법

정부의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에 따라 해마다 아파트의 공시가격이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