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NL 35개월만에 30연패를 끊고, 첫 승을 하다

VNL 35개월만에 30연패를 끊고, 첫 승을 하다

현재 여자배구 대표팀은 국제배구연맹FIVB 2024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 참가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6개국 참가팀 중에서 세계 랭킹도 43위로 제일 낮고. 2024년 대회도 3연패를 기록하고 있어서 이 대회에서 전패를 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또한, 올해 전패를 해도 내년까지는 참가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어제5월 20일 월요일 새벽 5시 30분, 태국세계 랭킹 13위과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이 경기도 1세트 정도는 따고 지지 않을까 생각을 했는데요 뚜껑을 열어보니. 태국의 주전 세터 폰푼이 손가락 부상으로 빠짐으로써 태국은 빠른 배구를 하지 못했고, 이 경기에서만 태국은 범실만 25실점을 하게 됩니다.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흥국생명에 합류함에 따라 김연경과 이재영과 한 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후 이재영에게 토스를 몰아주는게 아니냐는 비판 의견이 일기 시작했고, 팡팡플레이어 인터뷰에서 대놓고 질문으로 나오기까지 했다. 김연경 팀 복귀 이후 김연경과의 호흡도 잘 맞지 않는 편. 그 외에 센터 활용도가 떨어진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는 이다영 스스로가 흥국생명은 현대건설 시절처럼 양효진, 정지윤을 이용한 속공을 쓰기보다는 사이드의 윙을 활용하는 게 알맞은 팀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로 인해 센터의 속공 비율이 분명히 줄어들었고, 지난 시즌까지 꽤 쏠쏠한 공격 루트였던 이주아의 이동공격의 비중도 많이 줄어든 편입니다. 관련 MBC 기사

거기에 김연경과의 갈등과 이후 일련의 사건들을 통해 그간 잠재적인 위험요소로 꼽힌 멘탈 부분에 상당한 문제가 있음을 202021 시즌 3라운드 이후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외 수비수 Defensive Specialist

역할 중앙 후위 부분에서 앞차, 백차, 레프트, 라이트 등의 공격을 수비합니다. 팀의 중추적인 수비 역할을 담당하며, 블로킹에도 참여합니다. 위치 코트 중앙 후방에서 수비와 블로킹을 주도합니다. 역할 라이트 백과 센터 사이 혹은 레프트 백과 센터 사이에서 수비를 담당합니다. 팀의 전반적인 수비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위치 필요에 따라 수비 포지션을 이동하며 수비를 강화합니다.

배구의 기술
배구의 기술

배구의 기술

배구는 서브, 토스, 패스, 스파이크, 리시브, 블로킹이라는 6가지 기본 기술이 있습니다. 패스는 상대편 공격을 리시브하여 공격 플레이로 전환시키는 기본 기술입니다. 패스는 수비뿐 아니라 공격의 원동력이 되며, 게임의 중요한 기술입니다. 기본자세는 발은 앞뒤로 벌리며 발뒤꿈치를 약간 들고 무릎을 굽혀 중심을 낮게 합니다. 두 손의 엄지 사이를 약간 벌려 삼각현을 만들어 공을 처리합니다. 토스는 패스를 변형한 기술로 공격자에게 공격하기 쉽도록 공을 띄워 올려주는 기술입니다.

늘 공격자의 공격방법, 거리, 위치등을 고려하여 진행합니다. 서브는 공을 인플레이 시키는 수단으로 엔드라인 밖에서 상대코트 안에 공을 보내는 공격 기술입니다.

배구의 규칙

배구 코트는 9m times 18m29.5피트 times 59.1피트이며 너비가 1미터39.4인치인 그물에 의해 동일한 정사각형 반으로 나뉩니다. 공이 라인에 닿으면 공은 인으로 인정됩니다. 각 팀은 6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동전 던지기로 서브할 팀을 선택합니다. 서브 팀의 선수가 공을 공중으로 던져 상대팀 코트에 떨어지게 네트를 통과합니다. 상대 팀은 3번 이하의 접촉을 통해 공을 다시 상대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첫 차례 접촉으로는 보통 세터로 지정된 선수가 받으며 두 차례 접촉은 공격수로 지정된 선수 중 한 명이 공을 칠수 있는 지점으로 향하도록 하고, 세 차례 접촉된 선수가 스파이크 등의 기술로 공격하게 됩니다.

레프트 백, 라이트 백, 후위 수비수

역할 이 포지션들은 서브, 수비, 백어택 등을 담당합니다. 후방에서 공을 받아내고, 공격이 이어질 수 있도록 서포트합니다.

배구의 포지션과 역할은 팀의 전략과 성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9인제와 6인제 배구는 각각의 포지션이 수행하는 역할이 다소 다르지만, 일반적인 원칙은 비슷합니다. 팀의 각 포지션은 공격, 수비, 서브 등 여러가지 임무를 수행하며, 효과적인 팀워크를 통해 최상의 성과를 이끌어냅니다.

배구를 잘 이해하고 각 포지션의 역할을 분명히 파악하면, 더 나은 경기 운영과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팀은 더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흥국생명에 합류함에 따라 김연경과 이재영과 한 팀이 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배구의 기술

배구는 서브, 토스, 패스, 스파이크, 리시브, 블로킹이라는 6가지 기본 기술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배구의 규칙

배구 코트는 9m times 18m29.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