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NH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NH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범용공인인증서발급 개인 법인 사업자 인터넷에서 전자상 거래를 하려면 본인 인증 수단을 많이 사용합니다. 인증서가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웹 브라우저 인증서로 개편됨에 따라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이 쉬워졌습니다. 온라인은행 인터넷뱅킹, 각종서류를 발급할 때 본인 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개인 및 사업자의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아래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인인증서 발급방식으로 본인의 주거래 인터넷뱅킹에서 발급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은행용이다보니 한계점이 보이게 됩니다. 그러니까 단 일 공인인증서로 모든 웹 사이트와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한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서는 나라장터, 조달청, 홈택스 등 단 한번의 로그인 인증 수단입니다.


imgCaption0
세금계산서 기업인증서 발급 절차

세금계산서 기업인증서 발급 절차

기업 뱅킹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메뉴에 있는 인증OTP 를 선택합니다. 인증센터에서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한 인증수단 등 여러가지가 있어 혼란스러울수 있는데요. 상단에 있는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눌러주세요. 전자세금용과 개인사업자를 선택하고 사용자아이디,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를 순차적으로 입력 후 다음을 눌러 이동합니다. 인증서 발급에 대한 필수약관을 모두 동의 하면 인증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는 발급비용 4,400원이 필요합니다.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최종 인증서암호를 입력하면 드디어 완료가 됩니다. 모바일로 하기 때문에 이미지만 보고 따라하면 금방인데요.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사용해 모바일 홈택스 손택스어플을 이용한 세금계산서 발행도 가능합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

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아니면 3년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인증서를 갱신하거나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를 갱신하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갱신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는 기존의 인증서와 동일한 과정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재발급된 인증서는 새로운 과정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가 분실되거나 도난당했다면, 즉시 발급기관에 연락하여 인증서를 폐기해야 합니다. 폐기된 인증서는 복구할 수 없으므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가 손상되거나 오류가 발생했다면, 발급기관에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이 어렵다면, 인증서를 폐기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발급받는 순서

1. NHBank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접속을 먼저 합니다 2. 인증센터농협 인증센터로 이동하여 공동인증서을 선택하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눌러 줍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고 발급 아니면 재발급받으실 종류를 선택합니다. 선택 후 비밀번호까지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은행보험용 아니면 범용인증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에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금계산서 기업인증서 발급

기업 뱅킹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메뉴에 있는 인증OTP 를 선택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아니면 3년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