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MZ 세대 2023 최신 신조어(특편)

MZ 세대 2023 최신 신조어(특편)

2023년 신조어 최신정리 시리즈의 두 번째 편으로 돌아왔어요. 지난번에 이어서 더 많은 신조어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신조어들은 2023년에 등장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으며, 뜻과 예시를 함께 알려드릴 것입니다. 그럼 스타트 해볼까요? 21. 띵어 뜻 명언을 의미합니다. 예시 그는 말하자마자 띵어가 나와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22. 런치플레이션 뜻 점심값이 너무 비싸다는 뜻입니다. 예시 이 동네의 레스토랑은 런치플레이션이 너무 높아서 자주 갈 수 없습니다..

23. 레게노 뜻 레전드를 의미합니다. 예시 그 영화는 정말 레게노였다. 여전히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애플이 메타버스 경쟁 국면을 만들 수 있을까?
애플이 메타버스 경쟁 국면을 만들 수 있을까?

애플이 메타버스 경쟁 국면을 만들 수 있을까?

메타버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사그라든 여건에서 애플이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는 평가입니다. 메타버스 기기 시장을 둘러싼 경쟁에 다시 불이 붙을 수도 있습니다. 메타버스메타버스는 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와 세계,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를 합성한 신조어입니다. 가상 우주라고 번역하기도 합니다. 1992년 출간한 닐 스티븐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가장 먼저 사용하였습니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연결하여, 사람들이 게임, 교육, 업무, 쇼핑, 여가 등 여러가지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상공간입니다.

메타버스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지만, 앞으로는 우리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타버스의 장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여러가지 활동을 할 수 있어요. 현실 세계에서는 할 수 없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WWDC가 필요한 이유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WWDC가 필요한 이유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WWDC가 필요한 이유

WWDC는 Apple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의 약자로, 해마다 6월에 열리는 애플의 주요 행사 중 하나입니다. WWDC에서는 Apple의 새로운 운영체제, 하드웨어, 프레임워크, 도구 등이 공개되고, 개발자들이 Apple의 엔지니어들과 소통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는 애플 플랫폼의 미래를 살펴보고, 새로운 앱과 게임을 만드는데 필요한 최신 기술을 알아볼 수 있는 필요한 이벤트입니다.

2023년 발표의 핵심은 혼합현실MR, Mixed Reality 기술을 활용한 신제품입니다. 애플은 2015년 애플 워치를 시작으로 웨어러블 디바이스 산업에 진출한 이래 새로운 분야로 확장을 시사해 왔다. 이번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는 차세대 혁신 물건을 공개하고, 공간 컴퓨팅 사업 진출을 공표하였습니다.

애플이 걸어갈 길
애플이 걸어갈 길

애플이 걸어갈 길

MR 헤드셋 판매 증대를 위한 콘텐츠 활용 계획도 발표됐지만, 사업 성공 여부에 대한 시장의 평가는 다소 부정적입니다. 시장의 반응은 3,499 달러약 450만 원에 달하는 비싼 가격이 시장 확대에 걸림돌이 될 것이란 우려에 물건 공개 직후 애플의 주가는 오히려 하락하였습니다. 킬러 앱이 눈에 띄지 않는다는 비판도 들린다. 애플은 MR 헤드셋의 대중화를 위한 디즈니, 유니티와의 협동 계획도 공개하였습니다.

3D에서만 가능한 여러가지 효과를 추가한 디즈니플러스 콘텐츠를 이용 가능하도록 하는 등 콘텐츠를 적극 활용할 전망입니다. 한편, AI 사업과 연관된 사항에서는 말을 아꼈다.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아이폰 텍스트 자동 편집 기능 등 실용적 기능을 개발하는데 그쳤다. AI 모델과 서비스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는 구글, 메타, 오픈 AI와는 사뭇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애플입니다. 애플비전프로는 애플의 미래를 이끌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애플이 메타버스 경쟁 국면을 만들 수

메타버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사그라든 여건에서 애플이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는 평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WWDC가 필요한

WWDC는 Apple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의 약자로, 해마다 6월에 열리는 애플의 주요 행사 중 하나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애플이 걸어갈 길

MR 헤드셋 판매 증대를 위한 콘텐츠 활용 계획도 발표됐지만, 사업 성공 여부에 대한 시장의 평가는 다소 부정적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