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구례 산수유행사 기간 주차장 가는길 숙소 정보

구례 산수유행사 기간 주차장 가는길 숙소 정보

노란 산수유 꽃이 곱게 피는 3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도 구례에는 산수유 꽃이 예쁘게 피어 관광객을 맞이하겠지요. 오늘 글에서는 구례 산수유 이벤트 일정과 행사 정보, 구례 여행 제안 코스까지 총정리 하겠습니다. 꽃구경 즐겁게 하시기 바랍니다. 내비게이션에 산수유꽃축제로 수색하고 가시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산수유 사랑공원 검색도 괜찮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방문하면 길거리에도 주차가 많이 되어 있어서 주차할 곳을 찾아 멀리 이동해야 하는데요, 사실 행사장 초입에 주차하면 주차할 곳은 많습니다.

산수유 마을과 가까운 곳을 찾아 주차하려고 하니 자리가 없을 뿐입니다.


카페 제안 더로드 101
카페 제안 더로드 101

카페 제안 더로드 101

체크인 시간이 조금 남아서 숙소 근처 카페를 찾아갔다. 더로드 101이라는 지리산이 한눈에 보이는 대형 카페였다. 1층에는 베이커리류와 음료를 판매하고 있고 2층은 모두 좌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층에 빽빽하게 좌석만 있는 게 아니라 가운데가 뻥 뚫린 구조라 전혀 답답하지 않았습니다. 카페 규모도 크지만 부지 자체가 커서 정원도 엄청 크고 관리도 잘 되어 있었습니다. 카페 우측으로는 기념품을 파는 가게도 있었습니다.

주차공간 넓음 지리산라테 매실에 모히또 등 신기한 메뉴가 많고 베이커리류도 함께 판매합니다. 아메리카노 6,000원으로 음료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 왼쪽부터 초코오레오 화분스무디, 솔티카라멜카페카페 라떼 그리고 지리산녹차라테.비주얼이 정말 사진 찍을 맛이 났다.

산수유 축제에서 살만한 것
산수유 축제에서 살만한 것

산수유 축제에서 살만한 것

마을 할머니들이 채소, 나물, 유과 같은 것을 가지고 나와 팔기도 하는데, 저는 이같은 경우애 유과를 사서 먹었습니다. 특이하게 맛있는 유과여서 더 많이 사오지 않은 것을 후회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산골마을입니다. 보니 산나물 같은거 사기에도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산수유즙이나 산수유차도 좋습니다. 술을 즐겨차는 분은 산수유로 담근 술도 추천합니다.

가 볼만한 곳 매암제다원
가 볼만한 곳 매암제다원

가 볼만한 곳 매암제다원

하동에는 도심다원 정금차밭 등 다원들이 많습니다.. 생각해 보니 하동녹차라는 걸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다. 나주배, 이천쌀, 공주밤처럼 하동녹차가 무의식적으로도 붙는.? 많은 다원 중 저희들이 픽한 곳은 매암제다원으로, 사실 뭐 특수한 이유는 없고 제일 가까웠다. 사실 도심다원의 정자가 사진상으로 너무 예뻐서 여길 가고 싶었는데 예약제인 데다가 저희들이 가는 날은 자리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매암제다원도 굉장히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후회는 없습니다. 8세 이상 1인 1 음료 원칙 홍차 녹차 쑥차 국화차 착즙주스를 판매하고 있고 가격대는 68,000원 선 ICE도 가능 우전녹차와 아이스 녹차를 시켰는데 녹차 맛이 엄청 진하고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다만 저때는 코로나2021년 9월가 한창일 때라 다기가 아닌 일회용 컵에 차를 주셨습니다.

맛집 제안 봉성피자

여기는 같이 간 친구가 알아온 피자 맛집으로 사실 하동은 아니고 구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먹겠다는 일념 하나로 구례까지 출동 친구들과 묵었던 숙소는 켄싱턴고급 관광 리조트 지리산하동으로 구례와 하동 사이었기 때문에 구례까지 가는데 큰 거부감은 없었습니다. 봉성피자는 배달 위주인 지 홀은 다소 협소한 편입니다. 테이블이 4개 정도 있었던 것 같은데 우리는 포장을 해서 근처 공원에 가서 먹기로 했다. 맛집리뷰에 공원리뷰를 살짝 곁들인. 저희들이 간 곳은 산수유사랑공원이라는 곳인데 이름이 너무 귀여웠다.

공원도 크고 사람도 거의 없었습니다. 어디서 먹을지 찾아보다가 좋은 정자가 있길래 바로 들어갔다. 피자 미디엄 사이즈 23,000 ~ 28,000원, 라지 사이즈 26,000원 ~ 31,000원 선 가게 앞 잠시 주차 가능 내부에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지만 크지는 않습니다.

구례 여행 제안 장소 쌍산재

구례에 왔으면 산수유이벤트 뿐만 아니라 쌍산재도 무요건 가셔야죠. 원래도 유명하고 멋진 곳이었지만, 윤스테이 촬영 후 사람들이 더욱 많이 찾는 곳입니다. 고즈넉한 고택과 정원이 정말 멋진 곳인데요, 사람이 없을 때는 천천히 구경하면서 운치를 즐기기 좋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입장하려면 대기가 어마어마하게 길어요. 주말에 쌍산재에 가면 길가에 주차가 엄청 길게 되어 있고, 입장줄도 길어서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사람이 많아진 후로는 방문을 못했어요. 쌍산재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장수길 32 쌍산재 입장료 1만원음료 포함 산수유꽃이 만개할 때 방문하면 정말 황홀한 기분이 듭니다. 봄꽃구경 계획하신다면 구례 산수유꽃 보러 떠나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맛있는 음식도 드시고 꽃구경도 즐겁게 하시길 바랍니다. 여행 연관 참고할 만한 글은 아래에 더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페 제안 더로드 101

체크인 시간이 조금 남아서 숙소 근처 카페를 찾아갔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수유 축제에서 살만한 것

마을 할머니들이 채소, 나물, 유과 같은 것을 가지고 나와 팔기도 하는데, 저는 이같은 경우애 유과를 사서 먹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볼만한 곳 매암제다원

하동에는 도심다원 정금차밭 등 다원들이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