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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연가산세 제외항목, 전자수입인지 발급 및 환불방법

지연가산세 제외항목, 전자수입인지 발급 및 환불방법

전자정부의 날 의미, 유래 일반적인 전자정부서비스 정부수입인지 발급구매 전자정부의 날은 대한민국 정부가 전자정부의 우수성과 편리함을 국민에게 알리고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는 등 지속적으로 전자정부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하여 제정한 법정기념일입니다. 해마다 6월 24일 기념식이 열리고 있습니다. 2017년 10월 24일 전자정부법을 개정하며 명시하였고, 2018년 제1회 기념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정보기술을 활용해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일을 전자화하여 행정기관등의 상호 간의 행정업무 및 국민에 대한 행정일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 은행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앱이나 웹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핀테크라고 부르듯 동사무소 방문하지 않고 모든 행정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사용하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확약서 작성 및 팩스 전송
확약서 작성 및 팩스 전송

확약서 작성 및 팩스 전송

상담직원이 신청서 양식받을 팩스번호를 요청합니다. 그리고 5분 후에 전자수업인지 재출력 관련 확약서를 보내줍니다. 확약서를 출력해서 작성 후 양식에 있는 팩스번호로 전송합니다.

10분 후 다시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재출력할 수 있게 활성화시켜 줍니다. 이렇게 하시면 분실한 수입인지를 재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입인지는 등기 시 필수 제출서류로 인지세를 납부하셨더라도 수입인지를 분실할 경우 미납으로 간주되오니 계약서의 첨부서류로 함께 보관련하여 주시고 분실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방문하여 납부 및 발급받기
직접 방문하여 납부 및 발급받기

직접 방문하여 납부 및 발급받기

수입인지를 출력하는 방법은 직접 은행과 우체국에 방문해서 발급을 받는 방법과 인터넷 구입 방법이 있는데요. 오프라인을 이용할 경우에는 미리 방문하려는 은행이나 우체국에 수입인지를 발급받을 수 있는지 문의를 해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은행이나 우체국에 방문을 하였다면 정부수입인지 구매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직접 방문해야 하고 사전에 연락을 해봐야 하기에 인터넷에 비하여 다소의 번거로움은 있는 게 사실입니다.

종이문서용 전자수입인지 발급 방법

클릭하고 들어오시면 구매를 먼저 하시고 발급을 진행하게 됩니다. 구매를 누르시면 로그인 창이 뜨고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납부정보를 입력하셔야합니다. 용도가 인지세납부인지 행정 수수료인지 종류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인지세 납부용은 예를 들어 부동산 등기, 자동차 등록, 위임 및 도급계약 등 의 경우를 말합니다. 행정수수료용은 인허가신청검사 등에 따른 수수료, 증명서 발급 등 의 경우를 말합니다.

전자수입인지는 구매 후 취소가 허용되지 않으며 구매 후 사용하지 않은 전자수입인지는 우체국, 금융회사은행 등을 통해 환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전자수입인지는 건당 구매하여 서류에 첨부하여야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용도를 선택하고 금액을 입력한뒤 건수를 입력하고 확인 클릭을합니다. 다음 창에서 납부정보로 총 건수, 총 금액을 확인하고 결제수단을 선택합니다. 계좌이체와 신용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확약서 작성 및 팩스 전송

상담직원이 신청서 양식받을 팩스번호를 요청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방문하여 납부 및

수입인지를 출력하는 방법은 직접 은행과 우체국에 방문해서 발급을 받는 방법과 인터넷 구입 방법이 있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이문서용 전자수입인지 발급

클릭하고 들어오시면 구매를 먼저 하시고 발급을 진행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