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차을 통해 내비게이션을 보는 여러 방법

내차을 통해 내비게이션을 보는 여러 방법

얼마 전 내비게이션의 종류를 알아보면서 티맵을 권하는 글을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서 역시 티맵의 점유율이 높은걸 다시 한번 실감하였습니다. 하지만 티맵을 사용하고 싶어도 내차의 연식이 있거나 옵션이 낮다면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더러 있을 거라 봅니다. 차의 종류가 수백 개가 있듯이 차에서 내비를 보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티맵, 카카오내비 등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이 아닌 내차에서 내비게이션을 보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각자 경우에 맞는 최선의 방법을 찾아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봅니다.


imgCaption0
미러링 모니터

미러링 모니터

안드로이드 모니터의 실속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가 제때 업데이트가 안되면 연마다 업데이트가 되는 내 스마트폰의 APP을티맵 등 안드로이드 모니터가 구동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전 저희들이 쓰던 갤럭시 S5로 최근 동안 활용하는 APP이 구동되지 않듯이 보통 APP들은 안드로이드의 특정 버전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하죠. 이는 아이폰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안드로이드 기능은 빠지고 미러링안드로이드 오토, 카플레이 기능을 중점으로 나온 미러링 모니터입니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은 안드로이드 모니터와 거의 동일합니다. 단 운영체제가 빠졌기 때문에 프로그램이 더 가볍고 가격도 절반에 가깝습니다. 안드로이드만 빠졌을 뿐 그 외에 블랙박스, ADAS, 분할화면, 핸즈프리, 후방카메라 등의 기능은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점점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어 요즘에는 핸들 리모컨 지원도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오피넷 OPINET 각양각색으로 활용하기

1. 주유소 충전소 판매가격과 위치 정보 확인 오피넷에서는 전국 주유소, 충전소 판매 가격과 위치 정보를 검색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 동네 주변 주유소, 지역별 주유소, 경로별 주유소, 고속도로 주유소, 불법행동 주유소가짜석유나 품질 기준을 위반하는 불법 주유소의 가격과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사후 관리

임플란트는 수술 과정보다. 사후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사후 관리를 꼼꼼하게 진행하지 않을 경우 추후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를 한 후에는 치과를 규칙적으로 방문하셔서 상황을 체크해야 합니다. 특히 보철물 근처에 염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이를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더불어 일상 생활을 하다보시면 임플란트가 헐거워 질 수 있는데요. 이 역시 병원에 방문해 팽팽하게 조이고 치석을 주기적으로 제거하셔야 합니다.

초기 치료

두번째 과정은 초기 치료입니다. 임플란트가 필요한 부분에 발치를 진행한 후 초기 치료를 진행합니다. 보편적인 초기 치유는 틀니 뿌리를 턱뼈에 넣은 후 잇신체를 덮는 것입니다. 해당 과정은 치료 후 자리잡기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새로 넣은 뿌리가 잇몸 속에 잘 접착되는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접착되지만 까지는 36개월정도 소요됩니다.

거치대 폰

최근 운전 중 신호대기 시 주위의 차 내부를 보시면 가장 많이 보이는 유형입니다. 송풍구형, 부착형, 자석형, 거치형 등 제각각 차에 맞는 거치대를 구입하여 폰 자체로 내비게이션을 구동하여 길소개를 받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꽤 괜찮은 이유는 두 가지로 요약됩니다. 첫 번째로는 스마트폰의 화면이 커짐에 따라 이전 내비게이션의 화면과 별 차이가 없어서 내비용도로 사용하기가 좋기 때문입니다.

한 예로 갤럭시 S22의 화면크기는 조금은 6인치입니다. 보통 순정 내비게이션의 화면크기는 7인치 혹은 8인치입니다. 최근 동안 나오는 와이드형은 제외 별 차이가 없으니 별도로 미러링을 하느니 그냥 폰 자체로 보시면 화면도 크고 편합니다. 두 번째로는 블루투스 연동 시 내비의 음성안내와 폰의 음악등이 차량의 스피커로 들린다는 점입니다.

이상으로 내차에서 내비게이션을 보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과거 순정형과 거치형 내비게이션 등은 모두 주기적으로 SD메모리를 꺼내서 PC로 다른 프로그램을 구동시킨 후 업데이트를 시켜줘야 했습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상당히 번거로웠던 작업이죠. 요즘에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이티맵 등 대중화되었고 아시다시피 인터넷만 부착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지도, 안전운전 데이터 등이 업데이트가 됩니다. 업데이트를 별도로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의 대중화를 더욱 이끌기도 했었죠. 그에 더해 최근 동안 신차들은 클러스터계기판부터 내비게이션까지 아예 일체형으로 연결되며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간단한 내비게이션뿐만 아니라 공조기, 오디오 등 여러 가지 설정이 가능하고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도 무선으로 진행이 되죠. 세상 참 많이 좋아졌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러링 모니터

안드로이드 모니터의 실속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피넷 OPINET 각양각색으로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사후 관리

임플란트는 수술 과정보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