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더 영해진 K2 비숑 플리스 다운 수지편 홍보 리뷰

한층더 영해진 K2 비숑 플리스 다운 수지편 홍보 리뷰

수지가 광고하는 아웃도어 상표 K2 씬에어 구스다운이 정말 이쁘고 인기도 폭발적이더군요. K2 씬에어 구스다운 패딩 를 구매할까 싶어서 미리 정보를 정리해봤어요. 2021년도 신상품인 K2 씬에어 다운은 특허받은 다운 패브릭 소재를 사용을 사용했다고 해요. 씬에어는 거위털을 다운 압축하는 신기술을 말해요. 그리고 논퀄팅 제품이라고 퀄팅 재봉선이 없어 털 빠짐이 없고 따듯하고 가벼워서 지금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고 합니다.


산린이를 겨냥하자
산린이를 겨냥하자

산린이를 겨냥하자

이에 따라 전통적 아웃도어 고객층에만 집중하던 브랜드들도 산린이를 겨냥한 제품들을 개발하려고 힘쓰고 있습니다. 올 들어 가수 아이유를 홍보 모델로 내세운 블랙야크는 3040대 여성 신규 고객층이 집중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업계 관계자에 의하면 MZ세대를 겨냥해 젊은 감각의 상품을 내놓으면서 회사가 다시 주목받고자 힘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반 옷 기업들은 오히려 마이너스 성장
일반 옷 기업들은 오히려 마이너스 성장

일반 옷 기업들은 오히려 마이너스 성장

이러한 첨단 소재를 사용하여 기능을 강화하고 친환경 소재로 가치소비를 겨냥하여 성취한 아웃도어 업체들의 실적은 세계적인 SPA 자라가 10년 만에 역성장을 기록물을 쓰는 등 풍속 패션업체들의 실적 부진 속에 거둔 성과여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자라는 지난해 매출이 26 감소하면서 3,055억 원에 그쳤는데, 이러한 역성장은 2010년 국내 진출 후 처음 있는 일이었다고 합니다. 영업이익도 22억 원으로 적자 전환했습니다.

HM 역시 매출이 2 감소했고, 일본 상표 불매운동까지 더해진 유니클로는 매출이 사실상 반 토막41 났다고 합니다.

각 기업 수익 증가 상세 실적

노스페이스를 판매하는 영원아웃도어는 지난해 매출이 4,326억 원으로 2019년 매출인 4107억 원 대비 5 증가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FF의 디스커버리는 이보다. 더 큰 폭으로 증가한 전년보다. 18 늘어난 3,780억 원의 매출로 2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24 늘어난 2,915억 원의 외형을 달성했고, K2도 소폭 상승한 3,53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아웃도어 브랜드가 성장했다기보다는 블랙야크, 네파, 아이더 등 전통적 아웃도어 고객층에 집중한 업체와 달리 젊은 층을 겨냥한 기능성 상품을 내놓은 업체들의 실적이 두드러졌습니다.

이에 따라 레깅스나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를 좋아하는 산린이 유입이 성장세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제공 부족 사태 발생

수지 신발의 광고가 중단된 이유는 다름 아닌 제공 부족 사태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2030대 여성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해당 신발의 제고가 부족하게 되었으며, K2 관계자에 의하면 고객의 예약 주문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고 이에 관해 고객들의 항의를 지속해서 받는 매장이 많아 광고를 중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ESG 경영을 통한 환경보호 노력 한편 아웃도어 업체들은 올해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기능성 제품으로 기성 패션 브랜드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다. 쓴 페트병을 재활용한 페트병 옷을 적극 활용해 MZ세대의 가치 소비 트렌드를 파고들고 있습니다. 노스페이스는 지난해 리사이클 나일론으로 만들어진 눕시와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해 공개한 에코 플리스를 내놔 인기를 끌었으며, 블랙야크도 페트병을 모아 매장에 가져오면 옷으로 바꿔주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산린이를 겨냥하자

이에 따라 전통적 아웃도어 고객층에만 집중하던 브랜드들도 산린이를 겨냥한 제품들을 개발하려고 힘쓰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옷 기업들은 오히려 마이너스

이러한 첨단 소재를 사용하여 기능을 강화하고 친환경 소재로 가치소비를 겨냥하여 성취한 아웃도어 업체들의 실적은 세계적인 SPA 자라가 10년 만에 역성장을 기록물을 쓰는 등 풍속 패션업체들의 실적 부진 속에 거둔 성과여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각 기업 수익 증가 상세

노스페이스를 판매하는 영원아웃도어는 지난해 매출이 4,326억 원으로 2019년 매출인 4107억 원 대비 5 증가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