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생활지원금 지원 대상과 신청 방법

코로나 생활지원금 지원 대상과 신청 방법

이번에는 코로나 생활지원금 지원 대상과 신청 방법에 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더 분명한 정보는 아래 링크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입원 아니면 격리에 참여하여 충실히 이행한 인원은 생활지원비 아니면 유급휴가비용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동일 격리 기간 내 생활지원비, 유급휴가비용은 중복신청 불가합니다. 코로나19로 입원 아니면 양성 확인 알림 문자를 받은 사람 중에서 격리 참여자 등록 후 격리를 이행하고 각 지원금 자격요건에 해당되는 사람입니다.

돌봄이 필요한 확진자의 공동 격리 참여자로 등록한 사람도 지원대상에 해당합니다. 공동 격리 참여자는 관할 보건소를 통해 신청합니다.


격리참여자 등록방법
격리참여자 등록방법

격리참여자 등록방법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받으려면 격리참여자 등록이 필수입니다.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요. 알아둘 점은 양성확인 통지문자를 받은 다음날까지 꼭 등록해야 합니다. 온라인 온라인 코로나 양성확인 통지문자에 나와있는 URL로 거주지 관할 보건소에 등록합니다. 대리방문 거주지 관할 보건소로 전화나 대리방문 하면 됩니다. 전화 격리자 본인 주민등록상 거주지의 관할 보건소 전화하여 등록합니다. 이제부터 관할 보건소를 찾아보세요. 1. 생활지원금 1가구당 격리자 수에 따라 1인인 경우 10만 원, 2인 이상의 경우 15만 원 지원해 줍니다.

3인이상이어도 최대금액은 15만 원입니다.

신청시 알아둘 점
신청시 알아둘 점

신청시 알아둘 점

아래의 경우 지원금 받을 때 제한이 있으니 읽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생활지원비 아니면 유급휴가비를 지급받고 제공받은 입원 격리자 중복지원 제외 유급휴가비용 지원이 차후에 확인된 경우 환수조치 2. 격리수칙이나 방역수칙을 위반했을 경우 3. 해외입국한 격리자4. 입원 격리자 본인이 국가 지자체 등의 재정지원을 받는 기관의 종사자 일 때 단, 예외적으로 지원금을 받는 경우도 있는데요제외대상자 4번에 해당하지만 기관 소속 비정규직 근로자 등으로 유급휴가를 받지 못한 경우 소속기관이 확인한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를 증빙으로 제출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까지 코로나 생활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 코로나 걸리신 분들은 위 내용 참고 후 꼭 등록하셔서 지원금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빠른 쾌유를 빕니다.

확진자의 경우 호흡기환자진료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는 COVID-19 확진자 진료에 특화된 센터로, 시설 및 인력 면에서 다른 의료기관보다. 더 안전하고 적극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 전에는 해당 의료기관에 사전 문의를 권장합니다. 진료, 진단검사, 먹는 치료제 치료가 가능한지 등을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비 지원 대상 제외

격리 중인 사람이 외출할 경우 법적으로 처벌받는 것은 아니지만, 생활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는 격리 권고를 따르지 않아 생긴 결과이므로, 모든 국민이 협력해서 COVID-19 확산 방지에 노력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격리참여자 등록방법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받으려면 격리참여자 등록이 필수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시 알아둘 점

아래의 경우 지원금 받을 때 제한이 있으니 읽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생활비 지원 대상 제외

격리 중인 사람이 외출할 경우 법적으로 처벌받는 것은 아니지만, 생활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