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통장 신청 일시납입 방법

청년 통장 신청 일시납입 방법

청년도약계좌에 관해 오해하는 부분과 최근 법 개정 사항 및 청년희망적금과 연계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법 개정으로 인해 여러 가지 변화가 있었으니, 그 내용과 더불어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월 최대 70만 원씩 5년 동안 납입하면 정부 기여금과 세금 미과세 혜택을 받아 최대 5천만 원까지 모을 수 있는 정부 상품입니다.


imgCaption0
청년 통장 금리 및 통장 개설 은행 선택

청년 통장 금리 및 통장 개설 은행 선택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기업, 국민의 기본금리3년 고정 4.50 총 급여 기준 2,400만 원 이하종합소득 기준 1,600만 원 이하 인경우 소득우대 금리모든 은행 공통적 0.50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기업, 국민의 은행별 우대 금리 최대 1.00 그 1를 주는 조건이 은행마다. 다르고, 개인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조건이 맞는 곳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신한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기로 했습니다. 신한은행 우대금리 조건을 간편하게 소개하면 급여0.30, 신한카드 0.30 , 첫 거래 0.40입니다.

월 납입금에 대한 오해

물론 입금 금액에 따라 정부 기여금과 이자의 금액이 달라질 수 있지만, 유동적인 경우에 맞춰서 납입하시면 됩니다. 오인 청년도약계좌는 매달 반드시 70만 원을 납입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입니다. 진실 청년도약계좌는 자유적립식으로 운영되어, 납입금액을 변동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70만 원씩 입금하다가 다른 달은 금전적 여유가 없어서 20만 원만 입금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시납입금 완납하기

예를 들어 통장 개설 당일에 희망적금이 만기된 우리은행에서 청년 통장 만들 국민은행으로 1,260만 원 일시납입합니다. 하면 1,260만 원을 우리은행에서 국민은행으로 당일 입금해야 합니다. 1,000만 원, 260만 원 나눠 입금해도 되지만 하지만 우리은행의 1일 송금한도가 일시납입금 이상1,260만 원 이상이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즉, 통장 개설 당일에는 꼭 일시납입 금액을 완납해야 합니다. 전 좀 불안해서 청도계 개설할 은행의 입출금 계좌에 일시납입금을 전날에 미리 넣어두고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청년희망적금이 만기 되는 은행에 문의하면 금융거래한도를 해제가능하다고 합니다.

희망적금 만기 예정 연계 가입

희망적금 만기일을 확인하고 연계 가입을 해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이 만기가 도래하여 금액을 수령했을 경우 총 연도 약계좌에 일시납 하면 월 적립액으로 인정되어서 정부 지원금을 한 번에 받을 수 있습니다. 쳥년 도약 계좌는 5년 만기라 부담이 될 수도 있기에 3년을 납입했을 경우에 중도 해지 시 세금 미과세 혜택은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청년 통장 금리 및 통장 개설 은행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기업, 국민의 기본금리3년 고정 4.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월 납입금에 대한 오해

물론 입금 금액에 따라 정부 기여금과 이자의 금액이 달라질 수 있지만, 유동적인 경우에 맞춰서 납입하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시납입금 완납하기

예를 들어 통장 개설 당일에 희망적금이 만기된 우리은행에서 청년 통장 만들 국민은행으로 1,260만 원 일시납입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