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지방종 피지낭종 제거 비용과 수술 시간 알아보기

지방종 피지낭종 제거 비용과 수술 시간 알아보기

맹장염을 진단 받기 전날 오른쪽 아랫배가 살살 아픈 것이 약간 생리통 있을 때 저릿한 느낌? 이 들었어요. 저는 제 몸에 좀 민감한 편이라 일상생활하는 동안 알아차릴 수 있긴 했는데 그냥 배란통인가 보다. 하고 넘겼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날 출근해서 열심히 일을 하는데 퇴근시간이 다가올수록 점점 속이 쓰리더라고요. 딱 위염 증상이었어요 위염있을 때 소화 안되고 더부룩한데 윗배 쓰린 감정 있잖아요 그래서 저는 아.또 위염이 오려는 건가. 너무 속 쓰리네. 얼른 약국 가서 위염약 먹고 쉬어야지라는 생각에 퇴근 후 바로 위염약을 먹고 쉬려는데 고통이 왐마 고통이 너무 아픈 거예요 구토 증상도 있고 토를 한 6번 했어요 그래서 응급실 바로 가야겠다하고 바로 응급실에 갔습니다.


복강경 vs 단일복강경
복강경 vs 단일복강경

복강경 vs 단일복강경

특별한 검색 없이 상담받았던 의사 선생님한테 수술받기로 핬였다. 수술 전날 12시부터 금식하였으며 수술 당일날 오전 9시에 입원하였습니다. 이후 오후 1시경 수술실에 들어가 2시 조금 넘어서 수술실을 나왔어요. 링거에 무통주사가 같이 있었는데도 마취가 깬 후 1시간 정도는 고통이 심해 보였습니다. 수술 직후 전신마취에서 환자가 깨어나면 잠들면 안 되고 호흡을 지속해서 해야 한다고 했다. 배우자는 전신 마취로 인해 계속 다시 자려고 했다.

이에 말을 걸면서 다시 잠들지 않게 했다. 몸이 어느 정도 안정되면 빠른 회복을 위해 많이 걸어야 하며 많이 움직여야 배에서 가스도 빠르게 나오다고 합니다. 보통 수술 후 24시간 내 가스가 나오고 배에 가스가 나온 후부터 식사가 가능한데 와이프는 2일 동안이나 가스가 나오지 않아 링거와 영양제로 버텼다.

코로나 시국의 맹장수술
코로나 시국의 맹장수술

코로나 시국의 맹장수술

지금 코로나 시국이라 맹장수술이 바로 가능한지 걱정했는데 가능했습니다. CT찍고 바로 수술에 들어가서 참 다행이었죠. 만약 수술하기 전에 열이 난다면 코로나 검사 부터 하고 수술하는데, 운 좋게도 열이 안나 바로 수술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열이 있었으면 아파 죽겠는데 PCR검사 나올 때까지 몇 시간을 기다려야 하니까요.

조카는 복강경으로 맹장수술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개복으로 했는데 참 기술이 좋아졌네요. 30분만에 수술을 마치고 일반병실로 옮겼는데요, 깨자마자 너무 아파하더라고요. 저도 맹장수술 후 많이 아팠고 하룻밤 내내 구토를 했었던 기억이 나 짠했습니다. 그래도 참는 수 밖에요. 너무 아파하면 간호사 언니가 진통제를 넣어줍니다.

수술결정 및 입원 준비물
수술결정 및 입원 준비물

수술결정 및 입원 준비물

10년 전에도 자문을 구했던 산부인과 의사친구에게 다시 전화를 걸었다. 그때는 병에 에 관하여 자문을 구했는데 이번에는 어디서 수술을 해야 하는지 묻기 위해서였다. 친구도 기형종은 당연한 색의 없어지지 않으니 수술하는 게 좋고 맹장처럼 흔하고 간단한 수술이라고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동네 큰 병원에서 수술하면 된다고 했다. 10년간 같이 살았으면 오래 살았다.

병원 방문과 검사 후 10분여의 짧은 시간의 제거 수술

내원을 하여 먼저 원장님이 눈으로만 진료를 통해 지방종으로 보이지만 구체적인 진단을 위해서는 초음파 검사가 필요합니다.고 하셔서 초음파로 환부를 검사했습니다. 검사 결과 지방종은 맞고 크기도 알려주셨습니다. 지방종의 원인도 설명을 들을수 있었으나 원래 지방조직은 증식을 하지 않는데 저처럼 일부 증식하며 지방종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지방종은 악성이 아니기 때문에 불편함이나 고통이 없습니다.면 굳이 수술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하지만 시간이 경과하면서 더욱 커질 수 있고 지방종의 크기가 커질수록 수술이 어려워진다고 하셨습니다.

처지 방법으로는 지금처럼 지내도 지장이 없으니 수술을 하는 것은 본인의 결정이라고 하셨습니다.

맹장수술 비용

맹장은 의료보험 적용이 되기 때문에 자기부담금 10만원 정도만 내면 됩니다. 하지만 입원 병실비는 별도인데요, 실비보험을 들어두었다면 10만 내면 되기 때문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비보험도 보험에 따라 2인실 까지만 보장이 되는 곳도 있고, 4인실 까지만 보장 되는 곳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복강경 vs 단일복강경

특별한 검색 없이 상담받았던 의사 선생님한테 수술받기로 핬였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시국의 맹장수술

지금 코로나 시국이라 맹장수술이 바로 가능한지 걱정했는데 가능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술결정 및 입원 준비물

10년 전에도 자문을 구했던 산부인과 의사친구에게 다시 전화를 걸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