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으로 산수유 명소 제의 구례 산수유 마을 이천 의성 양평
노랗게 물든 산수유 꽃이 예쁘게 피는 3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도 구례에는 산수유 꽃이 예쁘게 피어 관광객을 맞이하겠지요. 오늘 글에서는 구례 산수유 페스티벌 일정과 행사 정보, 구례 관광 제의 코스까지 총정리 하겠습니다. 꽃구경 기쁘게 하시기 바랍니다. 내비게이션에 산수유꽃축제로 찾아내고 가시면 쉽게찾아갈 수 있습니다. 산수유 사랑공원 검색도 괜찮습니다. 페스티벌 기간에 방문하면 길거리에도 주차가 많게 되어 있어서 주차할 곳을 찾아 멀리 이동해야 하는데요, 사실 행대표 초입에 주차하면 주차할 곳은 많습니다.
산수유 마을과 가까워지는 곳을 찾아 주차하려고 하니 자리가 없을 뿐입니다.
산수유, 벚꽃, 매화에 취해보자.
구례는 전라남도 남부에 위치한 작은 시골 마을입니다. 조선에서 가장 예쁜 풍경이 있는 곳이며 지리산과 노고단이라는 두 개의 멋있는 산맥 사이에 자리 잡는 있습니다. 3월 중순에는 구례의 대표적인 축제인 산수유 축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주변 산비탈을 덮는 밝은 황금색 꽃을 피워 전 세계에서 방문객이 찾아오는 숨이 멎을 만큼 예쁜 광경을 연출합니다. 축제와 더불어 구례의 천연온천은 또 별도의 힐링을 우리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제법 약효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관광객들은 주변 산의 예쁜 전망을 감상하면서 온기 가득한 물에 육체를 맡길 수 있습니다. 물론 앞서 언급을 했던 지리산 국립공원은 가히 최고의 절경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구례와 차로 가까워지는 거리에 위치한 광양은 벚꽃의 천국이라고 불릴 만큼 꼭 가봐야 할 여행지입니다.
산수유 축제에서 살만한 것
마을 할머니들이 채소, 나물, 유과 같은 것을 가지고 나와 팔기도 하는데, 저는 이같은 경우애 유과를 사서 먹었습니다. 특이하게 맛있는 유과여서 더 많게 사오지 않은 것을 후회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산골마을입니다. 보니 산나물 같은거 사기에도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산수유즙이나 산수유차도 좋습니다. 술을 선호하는 분은 산수유로 담근 술도 추천합니다.
산수유 국수 메뉴
산수유국수라 그런지 밥도 노란색이었어요 전체적으로 맛은 엄청 맛있습니다. 까지는 아니고 페스티벌 가는 길에 먹으면 괜찮은 맛이었어요. 근데 여기는 생각보다. 양이 너무 많아서 세 명이서 먹는 데도 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산수유 벚꽃, 매화에
구례는 전라남도 남부에 위치한 작은 시골 마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수유 축제에서 살만한 것
마을 할머니들이 채소, 나물, 유과 같은 것을 가지고 나와 팔기도 하는데, 저는 이같은 경우애 유과를 사서 먹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수유 국수 메뉴
산수유국수라 그런지 밥도 노란색이었어요 전체적으로 맛은 엄청 맛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