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 효능과 말린자두의 장점, 칼로리와 영양성분은

자두 효능과 말린자두의 장점, 칼로리와 영양성분은

던킨 스파클링 자두 먼저 던킨 제로 스파클링 자두맛 입니다. 제로 스파클링 자두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보니 칼로리가 제로인걸 알 수 있겠네요포스트 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제품이예요 이곳에서 포스트 바이오틱스이란 체내 산도ph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장까지 도달해 직접적으로 장 내 좋은 세균총이 정착되도록 돕고 유해균을 스스로 사멸해 장내 생태계를 유익균이 수많은 상황으로 만들고 장점막 면역을 활성화하며 위산과 담즙산에 의해 사멸되지 않기 때문에 수많은 양이 필요하지도 않으며 생산 과정 없이 바로 간이나 심장, 세포 등으로 전달되어 효능이 빠른 유산균을 말합니다.

이런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면역력 강화, 항염, 항산화, 항생제, 항콜레스테롤, 항비만, 항고혈압, 유해균 억제 그리고 유익균 성장 촉진 등의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인슐린을 자극하는 호르몬인 크레틴의 생성을 촉진하여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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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르는 법

고르는 법

자두를 고르실 때에는 색이 진할수록 익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두꺼운 보라색이나 붉은 색의 자두가 가장 당도가 높습니다. 바로 드시지 않을 경우 조금 더 흐릿한 자두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 살짝 눌러보았을 때 너무 단단하면 익지 않았을 확률이 있어 적당히 탄력이 있는 정도의 자두가 좋습니다.

자두는 날씨에 민감하기 떄문에 신착한 상태로 드실 경우 냉장저장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저장 시 약 1주2주까지 저장 가능하며 먹기 전에 흐르는 물에 씻어 먼지나 불순물을 제거한 뒤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두의 효능 4 풍부한 포타슘

자두는 포타슘이 풍부한 과일 중 하나로, 이 미네랄은 우리 몸의 여러 기능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래는 자두의 포타슘에 대한 구조화된 정보입니다. 전기 전도 및 세포 기능 포타슘은 신체 내에서 전기 전도체로 작용하여 신경 세포와 근육 세포의 정상적인 기능을 이어서하는 데 필요합니다. 혈압 조절 포타슘은 나트륨과의 균형을 조절하여 혈압을 안정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고나트륨 식이와 함께 충분한 포타슘 섭취는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포타슘은 심장의 정상적인 박동과 심근 수축에 필요하며,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액 균형 유지: 포타슘은 체액 균형을 조절하는 데 기여하여 세포 내외의 수분 밸런스를 유지합니다.

자두 부작용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은 자두에 알레르기 반응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증상으로는 피부 발진, 가려움증, 발작, 구역질, 두통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경우 가까운 병원으로 가 의사와 상담하고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는게 좋습니다. 소화 문제 과다한 자두 섭취는 소화 문제점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두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찬 성질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부팽만, 복통, 가스 등의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적절한 양으로 섭취하고 천천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약과의 상호작용 자두는 비타민 K를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자두의 효능 5 풍부한 폴리페놀

폴리페놀polyphenol은 자두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물성 화합물 중 하나로, 강한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자두의 폴리페놀에 대한 구조화된 정보입니다. 항산화 특징 활성 산소 중화 폴리페놀은 활성 산소 중화시켜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존하는 강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염증 작용 염증 억제 폴리페놀은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만성적인 염증 상황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연관된 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인슐린 감수성 발전 일부 연구에 따르면, 폴리페놀은 혈당 조절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당뇨와 연관된 합병증의 발생을 막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두 저장 방법

선반에 두기 신착한 자두는 실온에서 선반에 두어 직접 햇빛을 피하고 대기 순환이 잘 되도록 보관해야 합니다. 냉장 저장 익은 자두는 냉장고에 넣어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실 온도로 보관하면 긴 시간 신착한 상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두 효능과 말린자두 효능, 보관방법, 칼로리 등에 대하여 살펴봤는데요, 여름 제철 과일인 만큼 영양에 좋은 자두를 여름철에 많이 챙겨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두와 함께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르는 법

자두를 고르실 때에는 색이 진할수록 익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두꺼운 보라색이나 붉은 색의 자두가 가장 당도가 높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자두의 효능 4 풍부한

자두는 포타슘이 풍부한 과일 중 하나로, 이 미네랄은 우리 몸의 여러 기능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두 부작용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은 자두에 알레르기 반응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