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사업자용 부동산 경매 물건 3곳 임장부터 모의 입찰 결과까지

임대사업자용 부동산 경매 물건 3곳 임장부터 모의 입찰 결과까지

2024년 개통예정인 신안산선은 안산시의 한양대에서 목감과 광명을 거쳐 안양 석수와 서울 시흥동, 독산동에 정차하여 영등에서 여의도까지 이어지는 광역철도입니다. 철도는 중심지로 접근성이 좋아지며 유동인구가 증가하고 중심부 보다는 외곽의 정거장이 자리한 지역은 유동인구가 증가하고 생활인프라 즉, 상권이 형성되고 역세권개발등으로 지가가 상승하며 주거의 정비사업등에 영향을 끼치는등 개발호재로 부동산상승에 영향을 주는건 사실입니다.

좋은 경매 물건 고르기 첫번째, 잘 아는 곳을 선택하라 부동산과 연관된 모든책에서 언급하는 내용이라 많은 분들이 잘 아시리라 생각하지만 의외로 처음부터 쉽게 선택하지 못하게 됩니다. 자신이 자라거나 현재 거주하는 곳에대해서는 어느 지역보다. 익숙합니다. 그리고 파악도 제대로 하고 있죠. 특정 지역의 장단점이나 발전 가능성, 시세 등 다른 투자자 보다. 더 잘 안다는 것은 경쟁력이 있다는 뜻입니다. 그만큼 정보가 많습니다.는 것이고 그 곳에서 탄생한 경매 물건에 대해서는 좀더 깊이있는 분석이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잘 안다는 자신감에 의해 투자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imgCaption0
2022 타경 37020

2022 타경 37020

제가 가장 먼저 입찰하고 싶었던 물건은 바로 11평 정도의 다세대빌라 즉, 원룸이었습니다. 지도와 사진만 보고 판단하는 것과 임장을 가서 직접 눈으로만 보는 것은 너무 다르다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지도상으로는 골목 안쪽이네. 했는데 직접 가보니 길이 넓어서 골목이라는 느낌이 전혀 안 들고 오히려 큰 도로변과는 한 두 블록 떨어져 있어서 차량 소음도 적고 주거용으로는 더 좋았습니다. 그러나 계단을 올라가는데 습한 지하 곰팡이 냄새가가 나서 건물 관리는 전혀 안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내부를 볼 수는 없었지만 11평이면 최소한의 비용을 들여서 수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하였고, 근처에 유사한 상품이 많이 나와있는 상태라 시세 조회 후 저의 모의 입찰가격은 2,700 만원이었고, 낙찰가는 2,812 만원이었습니다.

2023 타경 30224

두 번째는 아주 옛날의 연립 18평 맨션입니다. 40년이나 되었기 때문에 정말 많이 노후가 되었을 거라고 예측하고 올 리모델링을 할 비용을 생각하여 입찰가를 책정하였습니다. 다른 분들도 같은 생각이셨는지 3차까지 유찰이 되고 4차에 매각이 되었습니다. 임장을 갔을 때 평지에 주차장이 넓고, 단지가 조용하고 3층 건물에 2층이라 어르신들 거주하시기에 적합해 보였습니다.

새시포함 내부 리모델링 비용으로 최소한의 가격 2,000 만원을 상상해서 저의 모의 입찰 가격은 4,000 만원, 낙찰 금액은 4,510 만원이었습니다.

부동산 경매물건 입찰과정

이 외에도 경매 물건의 사진이나 위치, 지도 등 어떤 부동산인지 전반적인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더 아래 내려보시면 매각물건명세서, 현황조사서, 감정평가서 등 법원에서 제공되는 추가적인 정보도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사이트에서 경매사건을 검색을 해서 확인하고 권능 분석하고 임장을 나가서 실제 현장을 확인하고 시세 조사를 한 뒤 법원에 가서 실제로 경매물건에 입찰을 하게 되는 과정입니다.

대한민국 법원경매정보 사이트가 공식 홈페이지고 공짜니까 유료를 굳이 사용할 필요가 있냐?라고 의구심이 드실 텐데요. 검색 도중 뒤로가기만 눌러도 에러창이 뜨는 등 아직 불편함을 느끼는 점이 많구요, 그래서 어느 정도 경매물건에 대한 보는 눈이 좀 생겼습니다. 싶으시면 유료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유료사이트다. 보니 지도나 등기부등본 열람, 전입세대 열람 등 제공되는 편의성이 좋기 때문에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면서 물건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하나 있는데요, 모든 경매정보 홈페이지는 면책 조건으로 정보가 제공됩니다. 면책 조건이란 경매정보 사이트가 대한민국 법원경매정보 사이트의 정보를 들고 오다가 오류가 나서 잘못된 정보를 들고 올 수가 있었는데 그거에 에 대하여 책임을 지게 될 지지 않는단 소립니다. 그래서 너무 가격이 싼 사이트를 사용하시면 정보가 꽤나 많이 틀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22 타경 37020

제가 가장 먼저 입찰하고 싶었던 물건은 바로 11평 정도의 다세대빌라 즉, 원룸이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023 타경 30224

두 번째는 아주 옛날의 연립 18평 맨션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부동산 경매물건 입찰과정

이 외에도 경매 물건의 사진이나 위치, 지도 등 어떤 부동산인지 전반적인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