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 오일, 올리브유, 효능, 먹는법
키토제닉 다이어트란 저탄고지 식단LCHF라고도 불리는 식이요법입니다. 탄수화물과 당류 섭취를 줄이고 지방섭취를 느는 방법이죠. 최근 대부분의 사람들이애정을 가지고 있고 그야말로 효과를 본 사람들도 많아졌어요. 하지만 여전히 어떤 음식을 먹어야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고, 특히나 올리브유처럼 건강에 좋다고 보고된 식품들을 어떻게 요리해서 먹어야할지 몰라 그냥 생으로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이 주제를 통해서 왜 올리브유가 좋은지 조회해보고 이를 활용한 여러가지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올리브유는 몸에 좋지만 맛이 없어서 먹기 힘들어요 라고 이야기 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이것도 양질의 올리브유를 선택하게 되고 지속해서 먹다보시면 그 특유의 향이 매력적으로 체감하는 날이 오긴 한답니다.
심장 건강
심장병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망 요인 중 하나입니다. 몇십 년 전에 진행한 관찰 연구들에 의하면 지중해 주변 지역 사람들에게는 심장병이 흔치 않다고 합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항염 효과를 보이며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의 기능을 강화하여 필요하지 않은 혈전 형성을 막습니다. 또한, 심장 질병과 조기 사망의 가장 큰 요인으로 보고된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올리브유 먹는법
오일이라는 개념으로 요리를 해먹을 때 프라이팬에 가열해서 먹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생으로 드셔도 됩니다. 올리브유를 그냥 스푼으로 먹기도 하고, 채소나 여러 과일을 이용하여 샐러드를 만들 때 첨가하여도 되겠습니다. 그리고 오일의 발화점은 180도 가량이라 요리 시 사용이 힘들다고 아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프라이팬 등에 열을 가하여 볶는 요리를 하실 때는 퓨어 및 포마스 등급 올리브유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린 샐러드
품질좋은 그린 샐러드에 올리브유와 레몬 드레싱을 뿌려 먹는 것은 건강한 음식으로 인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톡 쏘는 신맛과 올리브유의 고소함이 우아하게 어우러진 샐러드입니다. 그린샐러드에 길쭉한 상추, 로켓, 스프라우트 등을 골라 담습니다. 드레싱을 만들기 위해 3큰술의 올리브유, 2큰술의 레몬즙, 소금, 후추를 섞어 충분히 풍미가 있게 익힙니다. 그린 샐러드에 만든 드레싱을 골고루 뿌린 후 잘 비벼서 먹습니다.
이성적인 사용량만 담기
장기간 사용할 예정이라면 일회성용보다는 분할 보관하여 필요한 분량만 꺼내 쓸 수 있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남아 있는 올리브유가 변질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올리브유에 유통기한이나 제조일을 기록하여 관리해 두면 버릴지, 계속 사용해도 되는지 판단하는데 유용합니다. 올리브유의 유통기한은 개봉 후 일반적으로 6개월 정도로 이 기간 내에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산화 작용
올리브의 잎과 과육에는 올러유러핀이라고 하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올러유러핀 성분은 노화를 촉진하는 주범인 활성산소로부터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올리브유는 올러유러핀만큼이나 놀라운 항산화인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세포막의 형성 촉진을 도와주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지연시키는 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올리브유는 일반 식용유와 비교하여 칼로리가 15 정도 낮으며, 비만의 원인이 되고 있는 트랜스 지방산이 함유되지 않아서 비만 발생을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올리브 오일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주 섭취하면 체중감량 효과 외에도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만성 질환 치료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냉온 추출
Extra Virgin 오일은 추출할 때 물리적으로 추출하는데, 이 때 추출하는 온도가 27도 이하에서 이루어질 경우 Cold를 붙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Cold 라고 써있는 기름이 좋은 기름입니다. 또 이 때 올리브를 분쇄하여 선택해 압착하는 Cold pressed방식과 원심분리 기술을 이용하여 추출하는 방법 Cold Extracted이 있는데, Cold extracted 방식으로 얻은 올리브유가 현대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올리브유 먹는 법
다음 올리브 오일, 올리브유, 효능,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올리브유 지속해서 섭취하고 건강하고 감미롭게 하루를 보내셨으면 합니다. 지중해 지역에 위치해있는 인원은 하루에 60ml 정도의 올리브유를 매일 마신다고 합니다. 버터 혹은 마가린 대신 사용합니다. 버터 14 정도 올리브유 1큰술 열량 다이어트를 하거나 건강한 샐러드를 자주 섭취하시는 분들은, 발사믹 소스와 올리브유를 섞은 드레싱을 추천합니다.
열량이 낮으면서 칼로리도 낮아서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심장 건강
심장병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망 요인 중 하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리브유 먹는법
오일이라는 개념으로 요리를 해먹을 때 프라이팬에 가열해서 먹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생으로 드셔도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그린 샐러드
품질좋은 그린 샐러드에 올리브유와 레몬 드레싱을 뿌려 먹는 것은 건강한 음식으로 인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