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50만원 지원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50만원 지원

오늘은 최근 300만 원이 지급된 2차가 아닌 소상공인 1차 방역 지원금 지급 대상 및 신청기간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1차와 2차를 모두 받은 소상공인들은 400만 원까지 받는 것이었는데 아직 1차 방역지원금 신청 기간을 몰라하지 못한 분들이 많은 듯하여 올려 봅니다. 1차 방역지원금 신청기간을 모르는 분이나 지급 대상이 알고 싶은 분들 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없어진 방역패스에 대한 부분으로 12월에 진행한 1차 방역지원금 신청은 방역 패스 의무를 도입해야 하는 16개 업종의 소상공인 및 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1차 방역 지원금 지급대상은 두 종류다. 신청하면 바로 지급되는 사업체와 자료 확인 후 지급이 되는 지급대상으로 나뉘게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금까지 재난지원금을 알아보았으니, 신청하는 방법까지 알고 가실게요 2021년 9월 6일부터 시작한 요일제 신청에서는

출생 연도 끝자리가 1·6인 경우 월요일 2·7이면 화요일 3·8이면 수요일 4·9면 목요일 5·0이면 금요일에 조회·신청할 있습니다. 주말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용·체크카드) 카드사 홈페이지·앱☞ (모바일·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상품권 홈페이지·앱 이기 때문에 각종 카드사에 접속을 한번 해봅시다.

오프라인 방문 신청시 구비서류
오프라인 방문 신청시 구비서류

오프라인 방문 신청시 구비서류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 자신이 신청 시 1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원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3자 제공 활용 동의서, 안양시 2차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관련 확인 및 동의서 2 본인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사본 혹은 사업자등록증명, 은행계좌 사본 3 소상공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매출액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혹은 소득금액증명원2021년도 직장 근로자수 4대 사회보험 사업자 가입자 명부 상시근로자수가 5인 미만인 경우,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상시근로자가 없는 경우 대리인이 신청 시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서류, 통합위임장, 위임받은자 신분증 지급은 접수일순으로 순차적으로 지급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아마 5차 재난지원금이 가장 핫이슈 일텐데요. 2021년 0906 월요일부터 요일제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정확하게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이라고 명칭이 변경되었죠. 2021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건강보험기준으로 하위 88에 지급하는데요. 신청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지원금도 꼭 잊지 마시구요. 여기서도 많이 많았죠. 21년 6월 건강보험 기준인데? 난 실직했는데? 등등 그래도 5차 재난지원금까지 오면서 많은 컴플레인들이 적용되어 많이 개편 혹은 수정되었는데요.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자신이 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4차 방역지원금 지원 대상 및 금액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수익 10억 30억 규모 중소기업 7400여개 포함이 370만개 인데요. 1차 추가경정예산 방역지원계획에서 지원대상이 약 50만명 늘어났습니다. ,

소상공인 지원금은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는 수익 규모와 매출감소율을 지수화 하여 등급을 매겨 최소 600만원 ~ 최대 800만원까지 일괄 지급됩니다. 또한 여행, 공연전시, 체육시설 운영, 예식장 방역 조치 대상 중기업(과거 수익 10억 ~30억원) 등등이 700만원 ~ 100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1차 재난지원금

2020년 4월 3일에 정부합동브리핑을 통해 2020년 3월 건강보험료 기준, 소득 하위 70 이하로 대상을 선정하였습니다. 70 이하만 제공하다보니 많은 직장인들이 받지를 못하였기에 소문이 많이 퍼지지 않았는데요. 등급별 배분을 하다보니 어떻게 보시면 잘 배급되었다고 고민하는 재난지원금 중 하나입니다. 이슈가 몇가지 있었는데, 그중 가장 알기쉬운 이슈는 기부유도 였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100 현실화

경기도에서는 100 재난지원금으로 핫한데요. 경기 광명시되어야 소득 상위 12에 해당하는 시민들에게도 1인당 25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10일 광명시는 코로나 바이러스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과 관련 정부 기준에 포함되지 않는 시민에게도 관련 금액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말했습니다. 시는 정부 기준에 포함되지 않는 시민들에게도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인당 25만 원을 지급해야하는 방침입니다.

시는 지급에 필요한 총 14억3000만 원의 금전계획을 최근 열린 광명시의회 임시회를 통해 확보했습니다.

즉, 정부는 88를 이어갈 것 같고, 도와 시에서는 나머지 12%를 예산안에 맞춰 지급해줄 수 있는곳에서만 지급해 줄 것 같습니다.

2022년 3월 4일까지

다만 현재 모든 1차 방역지원금 신청은 22년 3월 4일까지 진행되므로 즉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 올려 둠 여기까지 1차 방역지원금 신청기간과 1차 방역지원금 지급대상에 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현시점에서 신청기간이 종료되지 않았으므로 3월 4일 가지 빠르게 신청해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금까지 재난지원금을 알아보았으니, 신청하는 방법까지 알고 가실게요 2021년 9월 6일부터 시작한 요일제 신청에서는출생 연도 끝자리가 16인 경우 월요일 27이면 화요일 38이면 수요일 49면 목요일 50이면 금요일에 조회신청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방문 신청시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 자신이 신청 시 1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원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3자 제공 활용 동의서, 안양시 2차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관련 확인 및 동의서 2 본인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사본 혹은 사업자등록증명, 은행계좌 사본 3 소상공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매출액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혹은 소득금액증명원2021년도 직장 근로자수 4대 사회보험 사업자 가입자 명부 상시근로자수가 5인 미만인 경우,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상시근로자가 없는 경우 대리인이 신청 시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서류, 통합위임장, 위임받은자 신분증 지급은 접수일순으로 순차적으로 지급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아마 5차 재난지원금이 가장 핫이슈 일텐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