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닉Inic iSA7 에어프라이어 장점 및 약점 (고려사항, 사용후기)

아이닉Inic iSA7 에어프라이어 장점 및 약점 (고려사항, 사용후기)

베이킹도 가끔 해서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를 사고 싶긴 한데, 기본에 충실한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를 사야 할지 고민이라면 이번 글을 주목해보자. 오븐형과 바스켓형, 각 에어프라이어의 장단점과 특징을 이번 글을 통해 하나하나 알아볼 것입니다. 에어프라이어 광풍이 불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 시작은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였다. 기름없이 공기로 튀김요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말 그대로 기름 한 방울 없이 튀김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기존 튀김 요리할 때 사용되던 기름에 비하면 너무 나도 적은 양이었고 뒤처리가 편리했다.


imgCaption0
0 열효율이 높아 빠르게 익는다.

0 열효율이 높아 빠르게 익는다.

내부 상단에 할로겐 열선이 있어 음식 속까지 골고루 익게 만들어준다고 하는데, 명확히 이전에 쓰던 에프 보다. 빠르게 안쪽까지 익는다. 이전에 쓰던 오래된 형상 에프로는 고구마 하나 완전히 구우려면 최소한 180도 40분 이상의 시간이 걸렸는데 아이닉 에어프라이어로는 230분이면 충분히 안쪽까지 잘 익어서 만족하며 쓰고있습니다.

그리고 온도가 빠르게 올라가기때문에 베이킹할 때 예열 필요하지 않고 바로 구워주어도 되서 편리하고 시간절약됩니다.

0 내부가 보이는 투명도어 투명 도어의 중요성

오븐형의 혜택이 보통 투명 도어를 써서 안에 재료가 어느정도 익었는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바스켓형은 바스켓을 꺼내서 확인을 해야만하니 명확히 귀찮을 수 밖에 없고 처음 조리해본 재료는 타고있는건 아닌지 불안합니다. 아이닉 에어프라이기는 전면에 투명한 창이 있어서 요리 과정중에도 내부가 한눈에 보입니다.

특히 사용중일땐 할로겐 조명이 들어와 더욱 화사하게 잘 보여서 베이킹할때 좋았다.

어느정도 익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가 바스켓형 에프는 보통 원형으로 많이 나오고 이전에 쓰던 모델도 그랬는데, 외부 크기는 굉장히 큰데 안쪽 바스켓 용량은 절반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아이닉 에어프라이어는 바스켓 모양이 사각형이라 죽는 공간이 없습니다.. 또한 몸체안에 바스켓을 최대한 크게 만들려고한게 느껴진달까 몸체 크기도 크지만 안에 들어가는 바스켓도 아주 크다. 몸체는 크고 바스켓은 코딱지같지않아서 너무 만족함 약 가로 24.9 X 세로 22.7 X 높이 16.5cm의 사이즈로 34인용의 양을 요리하기에도 충분합니다.

특히 깊이가 무척 깊어서 생닭이나 통삼겹살을 통째로 넣어 굽는 요리할때도 좋을것 같다. 나는 12인용 요리를 자주 해먹기 때문에 사이즈에 대한 스트레스는 전혀 없이 사용하고있고 특히 베이킹할때 휘낭시에 틀이 8개까지 들어가도 충분한 사이즈라 굉장히 만족했다.

키친아트 대용량 올스텐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15L

내부, 조리도구 및 구성품, 열선까지 올 스테인리스 sus304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초 저소음 설계로 큰소리에 민감한 분들께 추천합니다. 전원을 꺼도 열 배출을 위해 일정 시간 동작하여 안전합니다. 로티세리 기능으로 통구이와 통돌이 구이가 가능한 구성품이 제공됩니다. 오븐, 믹서기를 사용해서 만든 반죽으로 제빵, 통돌이, 튀김, 그릴, 식품 건조 등 여러 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0 단순한 터치식 조작 방법

자꾸 소환되는 이전에 쓰던 에프 그건 다이얼식이라 에프 돌릴때마다. 다이얼 돌아가는 소리도 째깍째깍 같이 들렸었지 .터치식을 쓰니 명확히 너무 편리합니다. 터치패드가 전면부에 위치해있어 보기 쉽습니다. 온도는 최저 80도 부터 최대 200도까지 시간은 최저 1분부터 60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전원 ON 버튼 터치 후 온도와 시간을 차례대로 설정해주고 전원버튼을 한번 더 터치해주면 작동됩니다.

시간이나 온도는 기본값이 180도에 15분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는 처음 1인 가구에서 선호할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2L 이하의 작은 용량의 라인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븐형 에어프라이어가 보통 10L의 대용량인 것을 보면서 에어프라이어로 감자튀김 조금 튀겨먹어 보려던 1인 가구는 풀이 꺾인다. 소형 가전이 대세인 최근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가 여전히 많은 인기를 누리는 것은 이런 이유가 있습니다. 장점 작은 용량도 가능 청소 용이 편리한 사용 바스켓이 분리되어 세척이 단순한 점도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의 장점입니다.

거기에 바스켓 안에 이나 를 사용한다면 바스켓을 분리해서 세척할 필요도 없어진다. 종이호일은 사용 후 버리면 되고, 실리콘 용기는 설거지가 쉽기 때문입니다. 혜택이 단점이 되는 경우가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의 경우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0 열효율이 높아 순식간에

내부 상단에 할로겐 열선이 있어 음식 속까지 골고루 익게 만들어준다고 하는데, 명확히 이전에 쓰던 에프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 내부가 보이는 투명도어 투명 도어의

오븐형의 혜택이 보통 투명 도어를 써서 안에 재료가 어느정도 익었는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바스켓형은 바스켓을 꺼내서 확인을 해야만하니 명확히 귀찮을 수 밖에 없고 처음 조리해본 재료는 타고있는건 아닌지 불안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친아트 대용량 올스텐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내부 조리도구 및 구성품, 열선까지 올 스테인리스 sus304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