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아기같은 캐릭터 천연 수세미 가습기로 변신한 이미지 발견 제로웨이스트

아기같은 캐릭터 천연 수세미 가습기로 변신한 이미지 발견 제로웨이스트

어린이날풍선 캐릭터 도안 어린이날은 어떤 캐릭터 도안을 준비해볼까 생각해보니 풍선이 가장 먼저 떠올랐어요. 어찌보시면 소소하고 별 것 아닌 물건이지만 풍선 하나에 아그들이 방긋 웃으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참 즐거워요. 저희 원에서는 행사 선물로 종종 풍선을 나누어주곤 한답니다. 선생님들께서도 풍선 많이 활용하시죠? 올해 어린이날 스티커, 라벨 등으로 풍선 캐릭터 도안을 활용해보세요 오늘은 둥실둥실 파스텔 풍선 캐릭터 도안과 풍선 든 어린이 캐릭터 도안 두가지를 만들어보았어요 오늘 도안 모두 아이들의 얼굴을 넣어 활용하는 합성 도안입니다.

저는 귀여운 멜빵 바지 캐릭터를 좋아해요. 리슬리 취향으로 만들어본 풍선 캐릭터 도안이 마음에 드시면 좋겠네요 색상은 파스텔톤 5가지 색으로 만들어두었으니 가랜드, 생일 이름표 등 교실 환경구성에 다르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캐릭터를 유형화해서는 안됩니다.
캐릭터를 유형화해서는 안됩니다.


캐릭터를 유형화해서는 안됩니다.

무대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파악하라는 것이 자신이 맡은 캐릭터를 유형화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비록 캐스팅은 배역의 이미지에 따라 하겠지만, 연기자는 자신의 역할을 그렇게 쉽게 접근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운 좋게도 햄릿 역할을 맡았다면 미리부터 결단력이 부족하고 우유부단한 왕자라고 한계를 결정지어서는 안 됩니다. 햄릿이라는 인물로 창조해 낼 수 있는 캐릭터가 어떤정도로 많은데, 이런 섣부른 유형화는 너무 쉽고 허무하게 인물의 가능성을 말살하는 행위입니다.

캐릭터는 순간순간 인물의 삶이 누적되어 완성되는 것이지 캐릭터에 맞추어 삶을 사는 것이 아닙니다. 유형화된 행동 패턴보다는 인물이 닥친 순간의 진실에 더 집중하여야 합니다.

풍선 캐릭터 도안 예시
풍선 캐릭터 도안 예시

풍선 캐릭터 도안 예시

오늘의 예시는 얼굴 합성 없이 글자를 적어 소개해볼게요 어린이날 라벨이나 이미지 도안을 준비할 때, 아이들의 개별 얼굴을 넣어 보내드리면 더욱 정성이 가득 느껴지겠죠? 문구는 위 사진과 같이 다르게 활용해보세요 글자 색을 알록달록 꾸며주시면 더 예뻐요 풍선 든 캐릭터 도안 역시 풍선에 여러가지 문구를 적어 활용해보세요. 자료 다운시 꼭 지켜주세요. hearts 자료 다운시 포스팅 하단의 공감아니면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hearts 교사로서 좋은 마음으로 공유해드리는 자료이니만큼 재배포, 2차 수정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교직 사이트 등의 모든 경로의 공유를 금지합니다.

꼭 개인적인 용도로만 활용해주세요. 현직 교사의 입장에서 선생님들의 편의를 위해 비밀번호등의 제약 없이 정보를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