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정보 알아보기 로고, 역사, 성공 원인
by. 돈버는복학생 스타벅스는 미국에서 시작한 커피 전문 체인점입니다. 전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카페로 커피, 차, 주스와 같은 마실거리와 케이크, 빵 등의 디저트, 텀블러, 컵 같은 굿즈까지 여러가지 제품들을 판매 중입니다. 2023년 기준, 국내에 입점된 스타벅스 매장 수는 1841개로, 프랜차이즈 카페의 최대 규모입니다. 스타벅스는 예쁜 로고와 특유의 분위기, 여러가지 메뉴들로 인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타벅스의 로고와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스타벅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가 저명한 이유 중 하나는 유니크한 로고입니다. 초록색 배경에 웬 의문의 여성이 등장하는데, 이 여성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이를 알기 위해선 스타벅스가 스타벅스로 지어진 이유에 대해 먼저 알아보아야 합니다.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카페
스타벅스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카페입니다. 스타벅스의 음료 메뉴를 고객의 취향에 맞게 추가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주문하지 않아도, 매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 카페랑 다르게, 회원제가 잘 되어 있어 고객들이 요구하는 닉네임을 불러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스타벅스의 서비스들은 고객들을 우선시한다는 게 분명히 느껴지기에 큰 성공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지금의 스타벅스가 만들어진 이유
1982년, 스타벅스에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마케팅 부장으로 합류합니다. 하워드 슐츠는 미국에서 고급 커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을 깨닫고, 스타벅스에 에스프레소 같이 고급 커피를 판매하기를 바랐습니다. 하지만 스타벅스의 경영진은 이의 필요성을 못 느끼고, 하워드 슐츠는 결국 스타벅스에서 나와 개인이 직접 에스프레소 바 일 지오 르날을 설립하였습니다. 하워드 슐츠의 예상대로, 에스프레소의 인기는 대단했고, 그는 사업을 성공시킵니다.
이후 1987년, 성공한 하워드 슐츠는 직접 스타벅스를 인수하고 정식으로 스타벅스 CEO직에 취임합니다.
이후, 슐츠는 스타벅스의 CEO로서, 스타벅스를 프랜차이즈화 강요하기로 마음 먹습니다. 미국 전역에 스타벅스 체인점을 내며 스타벅스를 프랜차이즈 카페로 발전시킵니다.
5 스낵과 디저트
쿠키, 브라우니, 미니 디저트, 패스트리 등 여러가지 스낵과 디저트 판매
스타벅스 리저브Starbucks Reserv스타벅스 리저브Starbucks Reserv는 스타벅스의 고급 브랜드로, 뛰어난 품질의 커피와 특수한 커피 경험을 제공되는 컨셉입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은 스타벅스의 일반 매장과는 차이있는 환경과 물건을 제공하여 커피 열악을 추구하는 커피 애호가와 패셔니스타들을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스타벅스 굿즈
스타벅스는 스타벅스의 특수한 세이렌 로고를 포함한 텀블러, 가방, 머그, 펜, 커피 용품 등 여러가지 굿즈들을 판매 중입니다. 이러한 굿즈들은 이용자들에게 스타벅스가 그저 카페에 그치지 않고, 더욱 특수한 경험을 선사해 주는 브랜드로 남을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스타벅스의 특수한 이미지 구축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굿즈 판매로 인한 수익으로도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할로윈, 크리스마스 같은 특수한 날에 맞춘 굿즈들도 한정 판매하여 고객들의 소유욕을 자극합니다.
오늘은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카페인 스타벅스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다음번에는 더욱 흥미진진 있고 좋은 기업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스타벅스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카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의 스타벅스가 만들어진
1982년 스타벅스에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마케팅 부장으로 합류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스낵과 디저트
쿠키 브라우니, 미니 디저트, 패스트리 등 여러가지 스낵과 디저트 판매스타벅스 리저브Starbucks Reserv스타벅스 리저브Starbucks Reserv는 스타벅스의 고급 브랜드로, 뛰어난 품질의 커피와 특수한 커피 경험을 제공되는 컨셉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