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유심교환 하는절차 인식시키는방법(갤럭시아이폰)

스마트폰 유심교환 하는절차 인식시키는방법(갤럭시아이폰)

최근 시기 이슈가 되었던 Z플립 4 출시에 맞추어 design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과거 스마트폰과 조금 다른 여건에서 있는 유심칩 자리 때문 어려울 수 있는 교체 방법과 저만의 기술(?)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핵심은 유심 제거 핀이죠. 위치는 어떻게 찾았더라도 삽입하는 과정에서 쉽게 분리되기 때문 힘을 불찰 조절하다가 유심 삽입부 장치가 고장 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 너무 무리하지 말고는 제가 소개해 드릴 내용을 느리게 따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상당히 다른 종류의 색상이 론칭되었습니다. 보라 퍼플 등 4가지 색상이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고 BESPOKE 시리즈도 있습니다. 각 색상에 관해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imgCaption0
갤럭시 Z플립 4 물품 구성은 스마트폰, 케이블, 유심침 제거 핀


갤럭시 Z플립 4 물품 구성은 스마트폰, 케이블, 유심침 제거 핀

이전과 다르게 이제 스마트폰 물품 구성은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정말로 필수적인 것만 구성되어 있는 느낌으로 되어 있고 나머지 액세서리는 추가 구매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구성이 최적화되는 부분은 아쉬우나 그만큼 기술력이 집약되어 개발되며 있으니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물품 구성은 ”블루”(제가 선택한) 컬러의 Z플립 4 스마트폰, 케이블, 유심침 제거 핀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전과 가장 큰 차이라 한다면, 케이블 연결 머리인 어댑터가 빠져있습니다. 하긴, 이제 삼성 어댑터 그 자체로 기술력(고속 충전)이 들어가 있으므로 어느 정도 인결정하는 부분입니다.

축전지 하네스 분리

위 사진에서 본 바와 같이 축전지 하네스를 아래 사진과 같이 올려줍니다. 단락 방지를 위해 작업 시에 주의를 해주시고, 혹시나 상대물에 닿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한번 더 꺽어서 근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액정 하네스도 동일하게 손톱으로 살짝 올려서 분해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상태에서 디스플레이를 앞쪽에서 뒤커버 분해할 떄와 동일하게 칼을 이용해서 분해를 하면 앞으로 쏙하고 빠지게 됩니다.

액정 같은 경우는 고장난 것이기에 대략 조심스럽게 분해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플립 4 유심칩 위치는 ”서브 디스플레이” 옆 부분

다른 스마트폰과 다르게 Z플립 휴대폰은 디스플레이가 두 군데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화면이 Main이고 나머지 하나 소형의 디스플레이가 서브(Sub)입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이 서브 모니터 옆에 유심칩 구멍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빨갛게 동그라미 친 부분의 어두운 구멍에 유심칩 제거 핀(앞서 구성에서 소개해드렸던 유심칩 제거 핀)을 꽂아 넣으면 툭 하고 튀어나오게 됩니다.

이때, 신경 쓸 것은 앞 뒤 구분을 기억해두는 것입니다. 거꾸로 끼우다가 힘으로 밀어붙이면 부러질 수 있습니다.

일본 유심칩 수령

유심칩 수령은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택배 수령과 공항 수령인데요. 택배 수령의 경우 원하는 주소지에서 유심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출고 후 1~2일 이내에 수령이 가능하기 때문 출국 전 미리 신청해야 합니다.

공항 수령은 인천공항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3시간 전에 주문을 하더라도 공항에서 당일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 접수 가능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 50분까지입니다.

부드럽게 접히는 design 플립 그리고 해맑은 포켓 느낌, 개봉 리뷰

첫번째 전면부 디자인을 보시면 위 사진처럼 일반 스마트폰하고 다르지 않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중간에 약간의 선이 보이죠? 그리고 해맑은 블랙 컬러 느낌을 주고 있네요. 살짝 폰은 접어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보입니다. 약간 접으니 그야말로 ”Flip”이라는 용어가 조화로운 스마트폰이 되었습니다. 이것도 기술이지만 역시 결과적 최종 디자인은 완전히 접혀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죠. 어디에나 쏙 하고 들어갈 것 같은 크기의 포켓 스마트폰 느낌을 연상시키고 청바지 주머니에 넣어도 심하게 이상하지 않은 크기입니다.

카메라가 보이고, 두 차례 디스플레이(소형)가 전면부에 나타나 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만으로 결제부터 다른 종류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죠. 정말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입니다.

유심칩 넣을 때 쉽게 분리되는 어려움 해결 방법

유심칩을 넣을 때 불안한 부분이 쉽게 흔들려 떨어져 분리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투박한 손을 사용하여 끼워 넣고자 하면 유심칩이 분리되어 떨어져 나가게 되며 다시 끼워 넣는 근로를 반복하게 됩니다. 우선, 끼워 넣는 순서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유심칩을 준비합니다. 유심칩 거치대 같은 부품의 앞 뒤를 구분합니다. 약간의 홈이 있어 거치가 가뛰어난 부분을 위안 두고(서브 디스플레이가 아래로 향함) 유심칩을 올려둔다.

(조심스럽게) 그대로 Z플립 유심칩 자리에 가져다. 꽂는다. 사진으로 나타내면 위와 같습니다. 이때, 제가 알려드릴 노하우는 4번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그냥 가져다. 꽂아 넣으면 영원히 1~4번 행위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