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 음식 종류 균형 있게 먹을 수 있게

비타민B 음식 종류 균형 있게 먹을 수 있게

비타민 B는 8가지 형태의 수용성 비타민으로 구성된 복합체이며 각 비타민 B는 신체에서 여러가지 역할을 수행하며, 거의 모든 에너지 생성, 신경 기능 유지, 혈액 생성에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비타민 B에 대하여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 B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구성된 복합체이며 신체에서 여러가지 역할을 수행합니다. 8가지 형태의 비타민 B가 있으며 하나하나씩 하나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B5 판토텐산, Pantothenic Aci

비타민 B5는 지방과 탄수화물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호르몬과 콜레스테롤 생산에도 기여합니다. 판토텐산 결핍증은 드물지만, 피로, 두통,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B6 피리독신, Pyridoxin비타민 B6는 아미노산 대사, 신경전달물질 합성, 면역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피리독신이 부족하면 빈혈, 피부염, 우울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WSC 표기 여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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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된 제조 과정을 거치지 않은 비타민 제품은 많은 문제점이 나타납니다. 가까이의 원료를 사용하거나 불순물이 섞인 원료를 사용하게 된다면 제대로 된 흡수가 되지 못하거나 그 효능이 떨어지게 되며 또한 허위로 함량을 기재하여 판매를 하면 품질에 대한 기준이 불분명해지기 때문에 이것을 걸러내기 위해서는 WSC표기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특허청에 등록이 된 보장 상표를 의미하며 판매 회상에서 보증을 합니다.

비타민B2리보플라빈
비타민B2리보플라빈

비타민B2리보플라빈

비타민B2는 장점막 세포에서 FAD상태로 변화하여 산화, 환원반응을 촉진하는 flavoenzyme의 조효소로 사용되며, 수소 운반 역할을 담당합니다. 소화 흡수가 쉬우며, 발산되는 양은 인체의 필요에 그러므로 변화합니다. 다른 비타민B와 같이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인체에 축적되지 않으며 음식 혹은 영양제를 통해 항상 보충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비타민B1과는 달리, 비타민B2는 열과 산에 강합니다. 효능은 성장과 세포의 재생을 돕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 손톱, 발톱, 머리털을 만들어주며, 구강 내 입술, 혀의 염증을 방지합니다.

시력을 증진시키고, 눈의 피로를 경감시켜 줍니다. 다른 물질과 같이 작용함으로써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대사에도 관여합니다.

비타민 B의 기능

1. 에너지 생성 비타민 B1, B2, B3, B5, B6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비타민 B1은 탄수화물 대사에 필수적이며, B2는 에너지 생성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의 구성 요소입니다. 2. 신경 기능 유지 비타민 B1, B6, B12는 신경전달물질 생성, 신경세포 보호, 신경 기능 유지에 중요합니다. 특히 비타민 B12는 적혈구 생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며, 부족하면 신경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혈액 생성 비타민 B9 엽산과 B12는 적혈구 생성에 필수적입니다. 엽산 결핍은 태아 신경관 결함을 유발할 수 있으며, B12 결핍은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3나이아신

비타민B3는 에너지대사와 신경전달에 관여하며 건강한 피부와 소화관 및 신경시스템을 적절하게 기능화하는데 필요합니다. 또한 지방대사에도 관여저밀도콜레스테롤과 중 성지방치 감소, 고밀도콜레스테롤 증가합니다. 비타민B3는 성인의 경우 하루 15mg만 섭취하면 결핍증에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타민B3는 다른 비타민과는 달리 약리 작용과 부작용이 매우 뚜렷하여 개성이 매우 강한 비타민입니다. 비타민B3는 혈관 확대 작용이 매우 강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작용으로 얼굴이 화끈거리고 열이 나며 다리가 부어올라가고 소양증이 나타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효능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혈압을 강하시키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줍니다.

비타민B1티아민

비타민B1은 정신적뇌 비타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비타민B1이 신경조직이나 정신 상황에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탄수화물 대사에서 보조인자로 작용하며, 수용성이기 때문에 비타민B군의 다른 비타민과 같이 여분의 양은 체내에 저장되지 않고 모두 배출되어 버리므로 매일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효능으로는 성장을 촉진시키고 탄수화물의 소화를 돕는다. 또한 정신 상태를 향상하고 신경 조직, 근육 및 심장이 정상적으로 활동하게끔 하며 멀미에 효과적이며, 헤르페스나 대상포진의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B가 부족하면 생기는 증상

1. 일반적인 증상 비타민 B가 부족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지치고 근육이 약해지며, 빈형이나 신경 장애와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고 피부트러블이 이루어지고 면역력이 약화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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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된 제조 과정을 거치지 않은 비타민 제품은 많은 문제점이 나타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B2리보플라빈

비타민B2는 장점막 세포에서 FAD상태로 변화하여 산화, 환원반응을 촉진하는 flavoenzyme의 조효소로 사용되며, 수소 운반 역할을 담당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 B의 기능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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