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와직염 증상, 원인, 치료법

봉와직염 증상, 원인, 치료법

발을 많이사용하는 운동선수나 오랜 시간 걷게되면 봉와직염이 발생 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과 함께 치료하는 법을 알고있어야 도움이됩니다. 심각한 세균성 피부 감염 중 하나입니다. 특히 봉와직염 증상은 감염된 피부가 부어올라가고 붉게 보이고 일반적으로 고통이 있으며 만지면 따뜻한 느낌이 들게 됩니다. 또한 봉와직염 원인에 의한 증상으로 다리의 피부에 영향을 주게 되지만 팔, 얼굴과 여러 부위에서도 나타날 수가 있어 봉와직염 치료법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피부 표면에 손상을 입은 상처에 박테리아가 침범했을 때 봉와직염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만약 제때 봉와직염 치료법을 시행하지 않으면 혈류와 림프절로 빠르게 퍼져 생명에 큰 위협이 됩니다. 거기다. 전염성이 있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봉와직염 원인
봉와직염 원인

봉와직염 원인

우리 피부 속에는 무해하게 살고 있는 박테리아의 세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상처, 긁힘, 벌레물림, 건조 균열 등 피부에 상처가 생기면 이 박테리아가 피부층 깊숙이 침투하여 봉와직염과 같은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를 담당하는 가장 자주보이는 박테리아는 저희들이 자주 듣는 박테리아인 연쇄상구균과 포도상구균입니다. 봉와직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요인을 알아보겠습니다. 1. 베인 상처나 일상생활에서의 상해 등 피부에 상처가 생긴 경우. 2. 습진이나 무좀 등 피부 손상을 일으키는 질환. 3. 면연체계가 약화되어 신체가 감염을 방어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4. 매번 혈류 문제나 체액 과잉으로 인해 다리가 붓습니다.

봉와직염의 중증화 가능성
봉와직염의 중증화 가능성

봉와직염의 중증화 가능성

봉와직염은 그냥 내버려 두면 중증화가 될 수 있습니다. 중증화되면 드물지만 균혈증이나 괴사성 근막염 등에서 패혈증이 생길 수 있으며, 패혈증에 걸리면 장기 등에 기능부전이 생기고, 경우에 따라서는 충격을 일으켜 확신에 찬 상태에 빠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균혈증이란 혈액 속에 세균이 스며드는 것을 이야기하며 균혈증 자체에 증상은 보이지 않습니다. 균혈증에 걸려도 많은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세균이 제거되지만 드물게 세균이 제거되지 않고 패혈증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괴사성 근막염은 세균이 근막을 따라 증식하면서 피부나 피하조직으로 빠른 괴사가 확대되는 감염병으로 진행되면, 사지를 절단할 필요가 있거나 패혈증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이 질병의 경우 수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입원이 필요합니다.고 합니다.

피부 안쪽에서 감염이 나타나는 것으로 감염 부위가 벌겋게 퉁퉁 붓고, 통증,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부은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물집이 잡혀서 커지면서 고름이 생깁니다. 방치하거나 심할 경우 근막조직이 괴사 하는 괴사성근막염, 패혈증, 피부괴사 등이 나타나기도 하며, 이런 괴사가 전파되고 심장까지 전파되면 심장근육도 되사하게 되고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손톱 발톱 주위에 많이 생기는데 이런 경우 고름을 짜내야 하며 얼굴에 생기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 경우 합병증을 조심해야 하며 눈길로 번지게 되면 매우 응급한 상황이 됩니다.

군대에서는 봉와직염이라는 병명을 자주 듣게 되지만 통풍이 잘 되지 않는 군화, 집단생활로 인한 세균 등으로 특히 군인들의 발, 발가락 부분이 붓고, 고름이 생기는 증상이 매번 나타납니다.

인간의 피부는 세균에 대하여 매우 강한 장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세균이 피부에 달라붙었다고 해서 쉽게 감염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강한 피부 장벽이지만, 벌레 물림이나 찰과상 등 외적인 손상을 입은 경우, 아토피나 습진 때문에 피부가 약해진 경우, 전염성 농포진이나 백선무좀 등의 감염이 기존에 존재하는 경우 등으로 인해, 장벽이 깨지게 되면 거기에 세균이 침입하여 감염됩니다.

원인균은 용련균과 황색포도상구균 – 원인이 되는 세균으로는 용련균과 황색 포도상구균 두 종류가 일반적입니다.

이런 세균들은 모두 우리의 생활환경에 서식하는 균들로 곳곳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방지하는 방법
방지하는 방법

방지하는 방법

피부에 손상을 입었다면 피를 충분히 닦아낸이후에 무조건적으로 소독을 하고 항생제 연고를 바른다. 만약 상처부위가 깊다면 해당 부위를 붕대로 감싸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다음 봉와직염 증상이 나타나지 않게 하기 위해 붕대를 사용할 때는 깨끗이 소독된 붕대를 사용해야 한다일주일 동안은 상처가 아물 때까지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치유 과정을 감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1.상처부위에 항생제 연고를 하루에 한 번씩 꼭 발라줍니다.

2.습진, 무좀 같은 질환이 있다면 무조건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3.오랜 시간 걷는 사람이나 이동하는 사람이라면 피부의 마찰을 줄이기 위해서 보호장비 아니면 마찰 패드를 피부에 붙여서 방지해주는 것이 중요 다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봉와직염 원인

우리 피부 속에는 무해하게 살고 있는 박테리아의 세계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봉와직염의 중증화 가능성

봉와직염은 그냥 내버려 두면 중증화가 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지하는 방법

피부에 손상을 입었다면 피를 충분히 닦아낸이후에 무조건적으로 소독을 하고 항생제 연고를 바른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