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음식과 설거지, 기름진 음식과 잔류 세제 해결방법

명절 음식과 설거지, 기름진 음식과 잔류 세제 해결방법

본인은 남자이지만 어릴 때부터 본인 설거지는 본인이 했다. 계속 그래왔고 독립해서도 여전히 그러고 있습니다. 물론 설거지 같은 건 매일 하는 행위라서 매일 하다보시면 현타가 쉽게 옵니다. 일상생활 자체가 원래 현타가 쉽게 옵니다. 그래도 나처럼 혼자 사는 사람이면 본인이 먹은 거 설거지하는 거라 현타가 덜한데 결혼한 인원은 가족들이 더럽게 먹고 내던진 식기들 닦으며 뒤치다꺼리하는 것이라 통달한 게 아니면 현타가 자주 그리고 강하게 옵니다. 본인은 나름 설거지 직원으로도 총합 2년 정도 해보기도 했다.

그렇다고 특히 노하우가 더 있는 건 아니다만, 그래도 일반인들보다는 TMI처럼 조금은 더 아는 것이 있습니다.


설거지 하기 싫을 때 주방세제에 담가둔다
설거지 하기 싫을 때 주방세제에 담가둔다

설거지 하기 싫을 때 주방세제에 담가둔다

가장 간편한 방법이고 효과는 좋습니다. 싱크대에 뚜껑을 닫고 주방세제를 충분히 뿌려주고 물을 담는데 거품이 나도록 물을 뿌려주다가 적당히 거품이 골고루 생겼으면 그냥 물을 틀어놓고 넘치지 않게 가득 채워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주방세제의 성분들이 식기의 음식물, 기름기 등을 알아서 제거해 줍니다. 물론 기름기가 너무 강한 경우 담아둔다고 해서 빠지진 않는데 팁을 주자면 애초에 싱크대에 담기 전에 휴지를 사용해서 적당히 건더기와 기름때를 닦아준 뒤에 싱크대에 담으면 됩니다.

이게 뭐 꼼꼼히 닦으라는 말이 아니고 대충 한번 흘긴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휴지와 찌꺼기는 변기에 버리면 됩니다. 변기에는 고체 및 지루한 것, 모래 같은 것만 아니면 기름기나 음식물을 버려도 상관없습니다..

상품 특성 소개
상품 특성 소개

상품 특성 소개

이 제품은 베이킹소다와 식물유래 세정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음식물과 기름기 제거에 깜짝 놀랄만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과 옥수수, 캐모마일, 마리골드, 녹차 등의 식물유래 추출물이 들어가 있어, 맨손으로 설거지를 해도 손이 건조하거나 자극받지 않습니다. 향료도 식품첨가용으로 사용하여, 세제 냄새나 맛이 식기나 과일에 남지 않습니다. 저는 이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단순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주방 세제를 대체하고 나니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적절한 사용량

주방세제를 사용할 때에는 적절한 사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과도한 세제 사용은 환경 오염을 초래할 수 있고, 세척효과도 증가하지 않습니다. 세제 라벨에 제시한 사용량을 준수하고, 필요에 따라 사용량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방세제를 미리 물에 풀어 활용하는 것이 세척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서두에 말했듯이 주방세제의 적정 사용량은 물 1리터당 2미리를 희석해서 사용하는것입니다. 주방세제 퐁퐁 한통이면 정말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미리 물에 희석해두고 사용해서는 안된다는걸 명심하자. 희석해서 준비해놓은 세제물은 쉽게 변질되니 설거지를 할때마다. 필요한 양만큼 희석해서 사용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식기 세제는 또한 식기 비누 혹은 식기 세척액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식기와 식기를 세척하기 위해 특히 고안된 청소 제품입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접시, 유리잔, 식기, 냄비와 냄비에 있는 음식 찌꺼기, 기름기 및 그 외 오염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물과 함께 사용됩니다. 식기 세제는 액체, 젤, 파우더 및 고체 막대를 포함한 여러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다음은 식기 세제의 몇 가지 일반적인 특성 및 용도입니다 세척력 식기 세제는 그릇의 완고한 음식 찌꺼기, 기름기, 얼룩을 효과적으로 분해하고 제거하기 위해 조제됩니다.

그것들은 일관되게 물의 표면 장력을 줄이고 물이 스며들고 먼지와 얼룩을 들어올리는 것을 돕는 계면활성제를 포함합니다. 기름기 제거 많은 식기 세제들이 냄비, 냄비, 그리고 요리 도구에 흔히 있는 기름기를 잘 제거합니다. 이것은 기름기가 있거나 기름진 물질과 접촉한 물건들을 청소하기에 적합합니다.

세제는 많이 사용한다

또, 세재는 일반적으로 수세미에 뿌려 쓰는 양보다. 훨씬 많게 뿌리는 게 좋습니다. 즉, 수세미에 두 번 뿌린다면 싱크대에는 여섯 번 정도 뿌린다는 것입니다. 맹점은 너무 적게 뿌려선 안된다는 점입니다. 물을 가득 담기 때문에 세제가 희석되어서 너무 적게 뿌리면 세정 효과가 적어진다. 쉽게 예시를 들자면 접시 한 개당 세제 한반씩 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접시가 5개가 들어가면 5번뿌리는 것이고 수저, 젓가락 등 여하튼 식시 하나당 세제 한번씩 뿌린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안그러면 물의 양이 더 많기 때문에 세정 효과가 떨어지고 기본적으로 음식물을 제거한 뒤에 싱크대에 담가두지만 그래도 물이 오래 고여있다보시면 악취를 발생시키고 그게 그대로 식기에 베길 수 있어요. 그래서 거품이 나도록 해야 해야만 되는 것인데 거품이 나야지 식기에 골고루 달라붙는다. 달라붙어서 기름기를 씻겨 내릴 수 있어요. 다시 말하지만 담궈두는 건 세제를 매우 많이 사용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설거지 하기 싫을 때 주방세제에

가장 간편한 방법이고 효과는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품 특성 소개

이 제품은 베이킹소다와 식물유래 세정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음식물과 기름기 제거에 깜짝 놀랄만한 효과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적절한 사용량

주방세제를 사용할 때에는 적절한 사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