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값 인상 시기 날짜 언제부터 (+8000원 과거 문재인 발언 재조명)
이번 시간에 해볼 이야기는 바로 담배값 인상에 연관된 내용입니다. 사실 담배값 인상의 문제라기 보다는 흡연 자체에 대한 것이지만 흡연에 대해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는 시기는 늘 담배값 인상 관련 뉴스가 나올 때죠. 주로 흡연자와 비흡연자들이 각자의 입장에서 의견들을 이야기하는데 다. 본인의 입장에서만 말하기 때문에 좀처럼 정리가 되질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어떤 의견들을 내는지 분석해 보도록 할까요? 1. 길빵충길에서 흡연을 하면서 걸어다니는 사람 먼저 담배값 인상 찬성에 제일 큰 공조를 하는 것이 바로 이 길빵충입니다.
길을 걷다가 마주오는 사람이나 앞에서 먼저 가는 사람이 담배를 피우면 그 연기가 주변 사람들에게 퍼지게 되죠. 비흡연자 입장에서는 이는 굉장히 기분나쁘고 또 흡연자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담배값 인상 반대
1. 일부 사람들이다 위에서 말한 길거리를 걸으며 담배를 피거나, 혹은 흡연부스가 근처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곳에서 피는 인원은 일부 사람들이라는 것입니다. 길빵을 하거나 흡연 구역이 있는데도 다른 곳에서 흡연하는 인원은 흡연자들도 싫어해야하는 이야기죠. 2. 흡연구역이 너무 없습니다. 실제 흡연구역이 갖춰진 곳들은 공항이나 큰 백화점같이 규모가 큰 건물들 근처가 대부분입니다. 그냥 평범한 동네 길거리에는 흡연구역을 따로 찾아볼 수 없죠. 그렇기 때문에 알맞게 담배를 필 공간이 없어서 길을 가다.
한 구석에서 피게 되는 것입니다. 3. 담배 한 갑은 무려 3300원이 세금이다 담배 한 갑은 4,500원입니다.
전자담배와 연초 가격 비교
20일 기준으로 가격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액상형 전자담배는 기기값 8만 원 정도, 충전기 1만 원 정도, 액상 3만 원 정도, 니코틴 1만 원 정도로 가정하면 총 들어가는 비용이 13만 원 정도 들어갑니다. 이후부터는 매달 액상과 니코틴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매달 5만 원씩 지출하면 됩니다. 반면에 연초의 경우 하루에 1갑 4,500원을 핀다고 가정하고, 20일 동안 들어가는 비용을 계산하면 9만 원이 들어갑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전자담배가 훨씬 저렴합니다.
2023년 인상
정해진 사안이 없습니다.면 궐련형 전자담배 출시로 인해서 전자 담배 가격이 사실상 인상되었습니다. 궐련형은 실제로 잎을 태우는 방식이라서 일반 담배와 동일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소모품인 전용 담배스틱은 4,500원에서 4,800원으로 일제히 올랐습니다. 이게 일반 담배값에 언제 영향을 줄지는 아직 장담하기 어렵지만 시장 흐름상 조만간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
생활비 절약 정보
각 생활 분야별로 환급 제도를 사용해서 필수로 지불해야 하는 항목에서 비용을 아낄 수 있어요. 이외에도 소비를 타이트하게 줄이는 방법이 아닌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나 보험 등을 다시 검토해서 매달 빠져나가는 금액을 줄이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를 참고하기 바란다. 지금까지 담뱃값 인상 시기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흡연자들에게는 고정 지출비로 분류될 수밖에 없는데, 생활비를 아낄 수 있는 여러 정보를 추가로 탐독해서 지출을 줄이기 바란다.
자주 묻는 질문
담배값 인상 반대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자담배와 연초 가격 비교
20일 기준으로 가격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인상
정해진 사안이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