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전수 키우기 이태리토분 에 분갈이 해주다

금전수 키우기 이태리토분 에 분갈이 해주다

저희가 흔히 개업선물 로 많게들받거나 보는 식물이 있는데요. 그 식물은 바로 돈이 들어옵니다. 는 입니다. 금전수 는 잎 모양이 동전 같이 생겼습니다. 하여 붙여진 이름 인데요. 금전수 는 부자의운 도 좋게 하지만 키우기 도 너무 쉬워서 식물을 좋아하는 식집사 들도 하나정도 키울 정도로 많게들키웁니다. 금전수 죽이기 라는 섬뜩한 제목의 글 들을 자주 볼수 있는데, 그 의미는 너무 잘살고 잘 죽지 않으니 죽이기 라고도 할정도로 생명력이 좋다는 뜻입니다.

식물을 집에 하나 둘 모으기 시작하며 금전수 는 생시야각 않고 있다가 이제 어떤 식물을 데리고 올까 하다가 문득 생각이 든게 재물도 가저다. 주고 키우기도 쉽운 금전수를 데리고 오자 하여 데리고 오게 되었습니다.


물주기 방법
물주기 방법

물주기 방법

흙이 완전히 마르면 보석금전수에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무 막대기나 꼬챙이등을 흙에 찔러보고 뭍어나오는 흙이 푸석푸석한 느낌이 나면 그 때 주면 좋습니다. 보통 이렇게 흙이 마르기까지 실내 기준으로 30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물론 실내 환경에 따라 플러스마이너스 10일정도 계산하세요 또, 너무 물을 자주주어 흙이 젖은 상태로 오래 방치되면 뿌리 썩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이 식물의 뿌리는 하얀색의 오동통한 밀집된 형태의 뿌리입니다.

따라서 서로 밀집되어 있다고 해서 그만큼 축축한 환경에서 잘 썩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과습은 절대 피해야 하는 식물이라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 식물은 물 없이 몇 주 동안 지낼 수 있으므로 식물에 물을 주는 것을 잊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식물입니다.

보석금전수는 낮거나 중간 정도의 햇빛 조건을 선호합니다.

보석금전수의 생태
보석금전수의 생태

보석금전수의 생태

보석금전수는 천천히 자라는 식물로 유명하며 보통 60cm 까지 자랄 수 있어서 실내 인테리어 식물로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두껍고 광택이 나는 잎이 한 줄기를 기준으로 양쪽으로 순차적으로 나옵니다. 식물은 낮은 조명 조건에 잘 적응하여 실내의 형광등에서도 별 문제없이 생육하며 보통의 실내온도인 1520도 범위에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 가끔 이 보석금전수를 실외에 두시는 분들이 계신데, 약 510도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냉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내에서 키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 보석금전수는 드물게 물을 주는 것을 인내력 있는 능력으로도 알려져 있어 식물에 물을 주는 것을 잊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식물입니다. 보통 20일에서 30일 간격으로 물을 주면 좋습니다. 반사적으로 모든 식물을 일주일에 한번씩 주는 분들이 계신데, 대부분 이럴 경우 과습으로 줄기가 오히려 쪼글쪼글하고 누렇게 변하여 죽게 됩니다.

이태리 토분에 분갈이 해주기
이태리 토분에 분갈이 해주기

이태리 토분에 분갈이 해주기

다른 식물들 은 국민 쇼핑몰 다이소 에서 저렴한 플라스틱 분을 사용 했지만 이제 부터는 토분을 사용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토분 은 통기성 이 좋아 과습방지 에 유용하고 디자인도 심플 해서 토분을 많이 들 사용 합니다. 국산 토분도 있지만 급하게 구합니다. 보니 이태리토분 으로 구했습니다. 다음은 국산 토분도 한번 구매후 사용해서 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루바망 을 꼭! 깔지 않아도 되지만 하지만 깔아 주는게 좋습니다.

분갈이 후 초반에 는 흙의 유실이 생깁니다. 물 을 계속 주며 키우다. 보시면 흙이 자리를 잡아 유실이 없어지긴 하지만 시작 흙 유실을 방지 하기 위해 깔아 주는겁니다. 다이소 나 화원에서 구할수 있고 가격 도 저렴하니 안깔아 줄 이유는 없는듯 합니다.

흙 배합은 어떻해 할까요?

흙 배합은 통상적 으로 상토 7 물빠짐 좋은 마사토 나 펄라이트 산야초 같은 흙 3 의 비율로 배합을 해주는데요. 일반적인 원예용 상토 에도 펄라이트 가 들어 있다고 해서 73만 지켜도 충분히 보습도 오래 가고 물빠짐도 좋은 흙을 만들수 있는데, 필자 는 64 정도의 비율로 넣는 편입니다. 과습 이 식물들 에게 치명적입니다. 무엇이든 너무 습하면 섞거나 세균 등 감염에 취약해 지니 오히려 흙을 잘 마르게 해서 물을 조금더 자주 주는게 더 낳다고 생각합니다.

금전수 같이 물을 자주 안줘도 되는 식물일수록 더더욱 물빠짐이 좋게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물이 빠지지 않고 고여 있다면 구근이 썩고 그 생명력 좋다는 금전수 마저도 금방 초록나라 로 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흙 배합은 자기가 직접 분갈이 를 해보며 과습에 식물들 초록나라 로 보내도 보고 하며 스스로 터특해야 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물주기 방법

흙이 완전히 마르면 보석금전수에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석금전수의 생태

보석금전수는 천천히 자라는 식물로 유명하며 보통 60cm 까지 자랄 수 있어서 실내 인테리어 식물로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태리 토분에 분갈이

다른 식물들 은 국민 쇼핑몰 다이소 에서 저렴한 플라스틱 분을 사용 했지만 이제 부터는 토분을 사용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