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청방법 및 혜택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청방법 및 혜택

2020년부터 실시된 제도인데 코로나로 인하여 수많은 오토바이들의 등장으로 인해 오토바이 연관 법규위반 사례가 수배 늘었다는데요, 이제 그들을 모두 숙청하기 위해서 포상금제도까지 추가가 된 겁니다. 교통법규를 위반한 오토바이의 모습을 촬영하거나 번호판을 찍어서 올리면 최대 8천 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는 공익제보단을 모집 중입니다. 만 19살 이상인 핸드폰 소지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최대 5천 명을 모집한다고 하니, 한 번이라도 오토바이에 크게 대여본 분들이라면 많이 지원해주셨으면 합니다.

무법자 놈들 다. 죽었어 2월 28일 화요일부터 상시모집입니다. 1차는 신청마감이 되었고 2차는 3월12일까지 신청마감입니다. 결과는 3월 16일 날 SMS로 알려준다고 하니 안심입니다.


imgCaption0
2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포상금 얼마?

2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포상금 얼마?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포상금은 일반 도로교통법 위반의 경우 기본 포상금 건당 4,000원이며 신호 위반이나 중앙선 침범 등 중대교통법규 위반을 신고하면 건당 8,000원을 포상금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이륜차 번호판 가림이나 훼손과 같은 자동차관리법 위반은 건당 6,000원을 지급하는데요. 매월 최대 20건까지 포상금 지급이 가능하고 분기별로 100명의 우수활동자에게는 추가로 20만 원이 지급됩니다.

공익제보단 활동 제한 기준

타인의 교통법규 위반행동 촬영을 위해 제보단 자기가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경우 공익신고 처리결과에 대하여 단순질의가 아닌, 포상금 수령을 목적으로 처리결과 변경을 희망하는 등 악의적 민원을 지속해서 제기하는 경우 민원 과정에서 경찰, 공무원, 공단 담당자를 대상으로 폭언, 욕설, 비속어, 비하조롱, 협박, 성적수치심 유발 등을 하는 경우 인센티브 증액, 포상금 지급 기간 등 과거 공지된 정책의 지속적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포상금 중복 수령을 목적으로 본인 외 명의로 가입하여, 타인이 제보한 영상과 동일한 영상을 제보하는 경우 상기 기재내용은 경찰청과 협의 된 내용이며, 위 사항에 해당될 경우 공익제보단에서 배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포상금 금액

도로교통법에 따른 포상금은 기본적으로 1건당 4000원입니다. 위반 사항에 따라 최대 8000원까지의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달에 20건까지 신청이 가능하므로 최대 16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 거죠.

이외에도 분기 별로 우수활동자는 추가적으로 20만 원을 더 준다고 합니다. 분기 별 100명으로 중복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다만, 전역으로 1등부터 100등까지 등수를 매기는 것으로 선정되기 어렵겠지만 성실히 참여하시는 분들은 노려볼만합니다.

23년 3월부터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모집 중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은 교통안전 위반사례를 제보함으로써 안정된 도로사안을 해결하기 위해 모집되는 활동입니다. 현재는 대구경북, 대전세종충남, 인천, 강원, 전북, 경남, 제주 지역에서만 모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 중이신 분들은 적극 참여하셔서 교통안전에 앞장서고 신고 포상까지 획득하시면 지역의 교통안전을 개선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3년 3월부터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모집이 전개과정 중이며, 현재는 대구경북, 대전세종충남, 인천, 강원, 전북, 경남, 제주 지역에서만 모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거주 중이신 분들은 적극참여하셔서 교통안전에 앞장서고 신고 포상까지 획득하시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스로가 교통안전을 잘 지킬 수 있도록 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을 모집합니다.

공익제보단 활동 제한 기준 안내

타인의 교통법규 위반 촬영을 위해 자기가 법을 위반하는 경우 공익신고 처리결과에 대하여 부당함이 아니라 포상금 수령 목적으로 악의적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 민원과정에서 공무원들에게 폭언이나 욕설 비하 등의 조롱을 하는 경우 포상금 연관 제도들을 변경해 달라고 계속 희망하는 경우 포상금 중복 수령을 목적으로 부계를 만들어 타인의 영상을 훔쳐 제보하는 경우 지원링크는 그리고 선발기준은 지원동기, 주 활동지역, 관련체험 등을 고려하여 선발이므로 포상금 관련이야기는 적지 말자고요 흠흠 안 그래도 최근 시기 부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걸 사용해 부업을 해봐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포상금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포상금은 일반 도로교통법 위반의 경우 기본 포상금 건당 4,000원이며 신호 위반이나 중앙선 침범 등 중대교통법규 위반을 신고하면 건당 8,000원을 포상금으로 제공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익제보단 활동 제한 기준

타인의 교통법규 위반행동 촬영을 위해 제보단 자기가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경우 공익신고 처리결과에 대하여 단순질의가 아닌, 포상금 수령을 목적으로 처리결과 변경을 희망하는 등 악의적 민원을 지속해서 제기하는 경우 민원 과정에서 경찰, 공무원, 공단 담당자를 대상으로 폭언, 욕설, 비속어, 비하조롱, 협박, 성적수치심 유발 등을 하는 경우 인센티브 증액, 포상금 지급 기간 등 과거 공지된 정책의 지속적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포상금 중복 수령을 목적으로 본인 외 명의로 가입하여, 타인이 제보한 영상과 동일한 영상을 제보하는 경우 상기 기재내용은 경찰청과 협의 된 내용이며, 위 사항에 해당될 경우 공익제보단에서 배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포상금 금액

도로교통법에 따른 포상금은 기본적으로 1건당 4000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