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순 껍질 벗기는 방법 고구마순 손질방법 고구마순 보관방법

고구마 순 껍질 벗기는 방법 고구마순 손질방법 고구마순 보관방법

고구마 순줄기의 수확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고구마 순의 수확시기는 보통 78월경에 많이 수확을 하시는데 고구마 순줄기의 수확시기가 너무 늦어도 질겨서 식감이 좋지 않으니 7월경에 수확하는 여린 고구마 순으로 건강한 밥상을 만들기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고구마순 껍질 벗기는 방법부터 고구마 순을 손질해서 보관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고 고구마순에는 어떤영양소가 들어 있어서 어떠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도 살펴보겠습니다.

고구마순의 껍질을 까서 잘 손질한 다음 한번 먹을 분량으로 소분 포장하여 보관을 하고 있습니다.


고구마 효능 피부미용
고구마 효능 피부미용

고구마 효능 피부미용

고구마 효능으로 피부미용을 도와주는 것이 있었는데 고구마에는 피부에 좋은 성분인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 속 혈관 안의 피가 잘 돌게 협조하고 여러가지 무기질과 여러가지 식이섬유는 알칼리성 식품이므로 산성화 된 피부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노란고구마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항암효과가 높은데 베타카로틴이 노화의 원인이 되는 우리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나 체내 세포가 변형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고구마 효능 항암작용
고구마 효능 항암작용

고구마 효능 항암작용

노란고구마는 항암작용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었는데 고구마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다른 식품의 식이섬유보다. 담즙 노폐물, 콜레스테롤, 지방을 흡착하는 능력이 훨씬 좋아서각종 발암 물질과 대장암의 원인으로 보이는 담즙 노폐물, 콜레스테롤, 지방의 체외 배출을 적극적으로 돕는다. 고구마의 껍질에는 항암 성분이 풍부한데 보랏빛 껍질에 함유돼 있는 베타카로틴은세포를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잡는 역할을 해주어 피부나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상피조직의 세포가 변형되는 것을 막아주어 고구마 효능으로 항암작용이 있습니다.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은 궁합이 좋은데 둘을 같이 섭취하면 고구마 효능이 더 커진다. 고구마에 함유된 비타민C는 100g당 25㎎으로 전분질에 쌓여있어서 조리할 때 가열해도 70~80%가 남는다.

고구마 효능 변비 증상개선과 예방

고구마는 비타민과 더불어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이 식이섬유는 몸의 대장운동을 활동적이게 만들어 배변이 잘되게 협조하고 장속에 유익균의 수를 늘려줘서 몸 속 노폐물 배설을 촉진시켜주는 더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를 자르면 하얀 진액이 나오는데 이 성분이 얄라핀입니다. 이 얄라핀 성분이 변비를 치료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변비 방지 뿐 아니라 증상을 개선시키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10. 고구마 효능 혈당 조절

평소 당뇨병 질환이 있거나 혈당이 높은 인원은 GI 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어야 되는데 GI 지수가 낮을 수록 혈당수치가 느리고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남는 당이 지방세포로 전환되는 과정이 억제되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당지수가 낮으면 인슐린의 분비가 적게 되므로 고구마가 체지방을 줄이는데 더 효과적이고 섬유소가 여러가지 고구마는 포만감을 느끼기 쉬워 과식을 방지해 주기 때문에 과식으로 인해 생기는 혈당 상승도 막아줍니다.

고구마를 사용해 만든 고구마 케익이나 아이스크림 등은 칼로리가 더 높기 때문에 조금만 섭취해야되고 고구마 자체도 칼로리가 그리 낮지 않아서 큰 고구마를 한두개 먹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고구마 효능 고구마 체중감량 효과

고구마는 감자보다. 당이 45배 높고, 칼로리도 2배 인접하게 되는데 고구마의 당지수GI가 감자의 2분의 1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감자전을 먹는 것보다. 고구마를 먹으면 더 살이 찐다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은 맞지 않습니다. 당지수가 낮으면 인슐린의 분비가 적게 되므로 고구마가 체지방을 줄이는데 더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가 목적으로 고구마를 먹을 예정이라면 익힌 것 보다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구워먹게 되면 영양을 소화 흡수가 잘되어 영양소를 잘 받아들일 수 있지만 생으로 먹게 되면 수분의 함량이 크기 때문에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더 유익합니다.

고구마 보관하는 법

건강식품으로 저명한 고구마는 비타민A와 C, E가 뿌리인 고구마보다. 잎과 줄기에 더 많이 들어있어 잎에서 뿌리까지 버릴 것이 없이 다. 좋습니다. 익혀 먹게돼면 전분과 섬유소가 부드러워져 소화흡수가 잘 되는데 삶아서 먹게되면 당분이 빠져나가 영양과 맛이 떨어지기 떄문에 구워드시거나 쪄서 먹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구마 효능은 다양한데 고구마를 공복에 아침 대용으로 먹는 것은 위산분비를 촉진시켜 좋지않으니 간식이나 반찬으로 먹는 것도 좋을것 같고 과하지 않게 적당히 드시길 바랍니다.

고구마는 저장 식품이므로 일주일 이상 보관시에는 습기가 없는 서늘한 곳이나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 효능 피부미용

고구마 효능으로 피부미용을 도와주는 것이 있었는데 고구마에는 피부에 좋은 성분인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 속 혈관 안의 피가 잘 돌게 협조하고 여러가지 무기질과 여러가지 식이섬유는 알칼리성 식품이므로 산성화 된 피부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효능 항암작용

노란고구마는 항암작용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었는데 고구마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다른 식품의 식이섬유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효능 변비 증상개선과

고구마는 비타민과 더불어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이 식이섬유는 몸의 대장운동을 활동적이게 만들어 배변이 잘되게 협조하고 장속에 유익균의 수를 늘려줘서 몸 속 노폐물 배설을 촉진시켜주는 더 도움을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