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안동시 이비인후과 추천 장소 5곳

경상북도 안동시 이비인후과 권장 장소 5곳

기관지에 촉촉하게 덮여 있는 점액질은 95의 수분과 5의 단백질, 지질, 무기질 및 면역 물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래는 호흡을 통해 들어오는 물리적인 자극뿐 아니라 각종 병적 요인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신체를 방어하는 방패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질환으로 인해 점액의 분비량이 늘어나면 기침과 한꺼번에 진행하여 가래의 배출 횟수와 배출량 또한 증가하게 되는데 하지만 가래는 건강 상태, 생활습관, 생활환경, 질환의 종류에 의해 그 양과 질, 형태, 색 등이 달라질 수 있어요.

가래의 여러가지 원인과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가래의 농도 및 색깔은 질환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뜨거운 수건으로 코 덮기
뜨거운 수건으로 코 덮기

뜨거운 수건으로 코 덮기

수건을 뜨거운 물에 적신 뒤 코 가까이서 대서 따뜻한 김이 코로 들어오게 하는 방안으로 코감기, 축농증이 있거나 바깥공기가 차고 건조해 가래가 생겼을 때 시도하면 좋습니다. 코를 따뜻하게 하면 코점막에서 과도하게 분비되던 점액질이 줄어들고, 코점막의 부기가 빠져 코와 목의 대기 순환이 원활해져 가래가 쉽게 밑으로 내려갑니다. 컵에 뜨거운 물을 담고 코를 가까이서 대고 있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피가 섞여 나오는 가래
피가 섞여 나오는 가래

피가 섞여 나오는 가래

가래에 피가 섞여 나오거나 붉은색, 적갈색의 가래가 나올 때는 기관지염이나 기관지나 폐의 심각한 질환을 의심하게 될 수 있는 수 있습니다. 가래의 색깔에 따라 증상을 구분해 보면붉은색의 가래는 호흡기의 자극, 상처로 인해 출혈이 있었다는 것이고,갈색이나 적갈색의 가래는 감연의 흔적으로폐에 장기간 머물렀던 혈액 응고 물질일 수 있습니다.

증상의 특징에 따라 원인 질환을 나눠 보시면 심한 기침 후에 적은 양의 가래에 실 모양의 피가 묻어 나오면 기관지염인 경우가 많으며, 지속적으로 많은 양의 붉은 가래가 나오면 기관지확장증, 폐농양, 결핵, 폐암을 의심하게 될 수 있는 수 있습니다.

희고 끈적끈적거리는 가래
희고 끈적끈적거리는 가래

희고 끈적끈적거리는 가래

흰색의 끈적끈적거리는 가래가 나올 경우 바이러스성 호흡기 감염,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을 의심하게 될 수 있는 수 있습니다. 하얗고 맑은 색의 가래는 대부분 정상 점액질의 배출로 볼 수 있지만 세균 감염이 병행되지 않은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의 증상으로 희고 끈적거리는 가래가 배출되기도 하는데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의 증상으로 가래가 나타날 수도 있고, 면역반응으로 인한 염증으로 기도가 좁아지고 점액질이 많이 분비되며 흰 가래, 기침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흰 가래가 나올 때는 내과호흡기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에서 진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객담의 또 다른 원인

객담의 또 다른 원인은 만성 폐쇄성 폐 질환, 기관지 확장증, 폐농양, 폐부종, 결핵, 폐암 등 여러가지 질환이 있습니다. 객담에는 기관지 점액 외에도 염증 세포, 세균, 암세포, 혈액 등이 섞여 있을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객담 검사를 통해 구체적인 진단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래가 장기간 지속적으로 생기거나, 시간이 흐르면서 혈액 순환 섞여 나오거나, 색깔과 점도 및 나쁜 냄새가 진해지거나, 발열, 오한, 호흡곤란, 흉통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심각한 원인 증상에 의한 것일 수 있으니 즉시 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경대연합이비인후과의원 안내

주소 경북 예천군 호명면 새움3로 20 신성프라자 5층 503호 이비인후과 경상북도 안한꺼번에 진행하여 위치한 경대연합이비인후과의원은 안동시 이비인후과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의료진들이 함께 하는 의료기관입니다. 해당 클리닉은 안동시 예천군 호명면에 위치한 신성프라자 내 5층 503호에서 진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약물치료, 수술, 검사 등 여러가지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대연합이비인후과의원은 평일에는 8시부터 18시까지 진료를 하고 있으며, 점심시간은 12시 30분부터 14시까지입니다.

또한 토요일은 7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휴진일이므로 이 점에 유의하셔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뜨거운 수건으로 코 덮기

수건을 뜨거운 물에 적신 뒤 코 가까이서 대서 따뜻한 김이 코로 들어오게 하는 방안으로 코감기, 축농증이 있거나 바깥공기가 차고 건조해 가래가 생겼을 때 시도하면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가 섞여 나오는 가래

가래에 피가 섞여 나오거나 붉은색, 적갈색의 가래가 나올 때는 기관지염이나 기관지나 폐의 심각한 질환을 의심하게 될 수 있는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희고 끈적끈적거리는 가래

흰색의 끈적끈적거리는 가래가 나올 경우 바이러스성 호흡기 감염,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을 의심하게 될 수 있는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