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택시 양수교육, 2023년 상주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후기 및 정보
한국교통안전공단Korea Transportation Safety Authority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사업 및 교통체계 운영관리 지원을 위한 일을 수행함으로써 안전한 교통자연환경을 조성하고, 교통안전 관리의 효율화를 도모하며, 국민의 생명신체 및 재산의 보호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한국교통안전공단법 제1조 1981년 07월 01일 설립되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명칭 TS를 강조한 워드마크는 교통의 대표브랜드로서의 한국교통안전공단의 특성을 반영하고 교통Transportation 과 안전Safety 이라는 핵심가치를 전달합니다.
워드마크의 특징적인 서체는 곧게 뻗은 직선의 형태를 활용하여, 국민 모두 교통사고 없는 밝은 미래로 향하는 안전한 길 을 표현하였습니다.
고령자 운전면허 갱신 방법
치매검사와 안전훈련을 모두 거쳤다면 지속해서 운전할 수 있습니다. 갱신을 희망하는 분들은 치매검사 결과지, 갱신 전 운전면허증, 최근 촬영한 여권용 사진 2매, 수수료, 2년 이내 수검한 건강검진 결과본 원본을 지참하여 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의 민원실에 방문하여 이를 신청합니다. 1년 이내 수검한 치매검사 결과지 이전 운전면허증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2장 수수료 2년 이내 수검한 건강검진 결과지 원본 행정 시스템의 발전으로 건강검진 결과지는 전산조회를 통해 자동으로 처리될 수도 있으니, 전화로 미리 확인하고 준비물을 갖추어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신청 및 이수 방법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누어 소개하여 드렸습니다.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안전운전 통합민원을 검색해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체 화면을 가릴 정도로 큰 메뉴가 나올텐데 가장 좌측의 교통안전교육에서 교통안전교육 예약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예약을 클릭합니다. 특별교통안전교육 대상자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운전자는 권장, 만 75세 어르신 운전자를 대상으로는 의무이며 전국 도로교통공단 교육장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의 경우 현재는 펜데믹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한다고 하며 접종 완료자에 한해서는 오프라인 훈련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1단계는 치매 검사를 실시해야 하는데 치매안심센터 치매검사 실시자는 파출소 방문시에만 지참이 필요하고 병의원의 경우에는 경찰서와 운전면허시험실 방문 모두 필요합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