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전 만드는방법 평생 써먹는 가장 철저한 감자전 레시피

감자전 만드는방법 평생 써먹는 가장 완벽한 감자전 레시피

감자전은 감자를 강판이나 믹 서기에 갈아서 만드는 감자요리로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전요리입니다. 강판에 갈면 식감이 더 좋지만 감자전 믹서기에 갈아서 만들면 조리방법이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요린이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목을 감자전 만드는방안으로 정한 것처럼 이번 글을 통해 전을 예쁘게 부치는 팁과 겉바속쫀하게 굽는 팁도 자세하게 소개하여 드릴 테니 감자요리로 맛있게 만드실 계획이신 분들은 제가 소개하여 드리는 팁 잘 기억하셨다가 맛있게 요리하시길 바랍니다.


전 부치기
전 부치기

전 부치기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예열을 조금 하신 다음에 섞어놓은 재료를 최대한 얇게 잘 펴서 전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소금을 약간 넣어줘도 맛있고 저는 아기치즈를 골고루 작게 잘라서 올려주었어요. 가장자리가 노르스름해지면 조금 더 익혀준 다음 뒤집으세요. 성급히 뒤집으면 전이 반으로 접힐 수 있어요 말랑거리거든요. 바삭한 걸 좋아하시면 기름을 넉넉히 둘러주고 튀기듯이 전을 부치면 정말 맛있고요, 아기에게 해줄 때는 최대한 많이 익힌다는 느낌으로 약불에서 조리했어요. 어른은 살짝 아삭하고 바삭한 식감도 괜찮은데 우리 아기는 그냥 뱉어버리더라고요. 완전히 익혀주면 또 잘 먹네요. 치즈를 앞 뒷면 다.

넣어줬더니 먼저 넣은 쪽은 많이 익어버렸어요. 치즈를 넣을 때는 한쪽면 굽고 뒤집었을 때 올려주어서 녹인다는 느낌으로 첨가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애가 잘 먹으니 너무 뿌듯합니다.

바삭한 감자채전 만들기
바삭한 감자채전 만들기

바삭한 감자채전 만들기

집콕 요리는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번에는 바삭한 감자채전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요리는 간단하면서도 맛있어서 가족들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먼저 준비물을 살펴보겠습니다. 감자는 채썬 후 몇 분 동안 찬물에 헹궈준 다음 건져서 물기를 빼놓아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감자가 바삭하게 튀겨질 수 있습니다. 채칼을 사용해 얇게 감자를 썰 수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감자가 물기를 뺀 후에는 다른 재료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볼에 감자, 밀가루, 계란, 소금을 넣고 섞어주세요. 이렇게 만든 감자채전 물질을 뜨거운 팬에 올려서 양쪽면이 골드 브라운으로 지도록 굽습니다. 잠깐만 기다리면 맛있는 감자채전이 완성됩니다. 감자채전을 튀길 때 주의할 점은 팬이나 기름에 너무 많은 감자를 한 번에 넣지 않아야 합니다.

감자채전 만들기
감자채전 만들기

감자채전 만들기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릅니다. 감자채 반죽을 도넛 모양으로 올립니다. 영상을 참고하시면 좀 더 쉽게 모양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 가운데 부분을 꼭 비워주세요 안쪽까지 바삭한 감자전을 만들 수 있답니다. 위에서 남겨둔 명란은 바로 지금 필요합니다. 명란을 반죽 위에 듬성듬성 올려줍니다. 팬을 자주 흔들어서 기름이 안쪽까지 골고루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노릇하게 익었으면 전을 뒤집어 줍니다. 가운데 부분에는 계란을 톡 깨서 넣어줍니다.

모짜렐라 치즈도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파슬리까지 뿌려주면 맛있는 명란 깻잎 감자채전이 완성됩니다. 감자채전을 노른자에 찍어서 먹어보세요. 바삭한 식감과 어우러지는 맛의 조화에 행복해진답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명란 깻잎 감자채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맛있는 식사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가 감자로 보이시나요? 정말 감자보다.

자주 묻는 질문

전 부치기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예열을 조금 하신 다음에 섞어놓은 재료를 최대한 얇게 잘 펴서 전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삭한 감자채전 만들기

집콕 요리는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좋은 기회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자채전 만들기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